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 1071 회 당첨 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5일 중소기업 관련 협회와 간담회
[서울경제]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15일 중소기업계를 만나 “예산 구조조정을 통해 마련한 실탄을 현장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애로사항 해결에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저고위는 저출생 예산 재구조화로 추가·확대되는 예산 사업의 80% 이상을 일·가정 양립에 집중할 방침이다.
주 부위원장은 이날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기중앙회·한국여성벤처협회·소상공인연합회·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10여개의 중소기업 관련 단체를 만나 간담회를 주재했다.주 부위원장은 “저출생 극복에 적극 동참한 기업에 확실히 포상해 일·가정 양립이 기업에도 이익이 되게 할 것”이라며 “저출생 문제는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중소기업계의 긴밀한 협조와 상호보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 부위원장은 일·가정 양립문화를 구축하는 기업이 앞으로 다가올 구인난에서 유리한 입지에 설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그는 “그간의 초저출생 추세에 2차 베이비부머 은퇴가 맞물리면서 이제는 인력 미스매치가 아닌 인력 부족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일·가정 양립은 기업의 생존이 걸린 문제이자 뉴노멀”이라고 주장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정부의 저출생 대을 환영하면서도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쏟아냈다.한 협회 단체장은 “정부의 상생형 직장 어린이집이나 공동 돌봄시설을 만드는 것은 인력이탈을 고민하는 중소·벤처업계에 큰 도움”이라면서도 “다만 출산·육아휴직으로 인한 업무공백시 대체인력 투입을 위한 비용이 너무 크다”고 토로했다.또다른 협회 단체장은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인센티브 제도를 기업 규모별로 세분화해 중소·벤처업계에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해달라”고 건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