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행정처분 전 사업자 의견 청취 절차."최선 다해 소명"제4이동통신사에 도전했던 스테이지엑스가 마지막 갈림길에 놓였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7일 오후 스테이지엑스의 주파수 할당 취소 관련 청문회를 진행한다.
스테이지엑스측은 최선을 다해 소명한다는 입장이지만,공유기 비밀번호 찾기정부의 취소 처분 판단 근거나 현재 상황,선례를 고려하면 끝내 주파수 할당대상법인 취소 처분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진행하는 청문은 최종 행정처분 전 사업자의 의견을 듣기 위한 절차로,공유기 비밀번호 찾기과기정통부가 선임한 변호사가 청문 주재를 진행한다.
청문 주재자가 최종 의견을 담은 조서를 제출하면 이를 기반으로 과기정통부가 최종결정을 내리게된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지난 14일 스테이지엑스의 제4 이동통신사업자 선정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필요서류 제출인 5월7일까지 약속한 2천50억원의 자본금이 납입되지 않았고,주파수할당신청서 제출 당시 기재한 주주 구성 및 주주별 주식 소유 비율이 다르다는 점 등을 취소 사유로 제시했다.
이에 대해 스테이지엑스 측은 과기정통부의 발표를 정면 반박했다.스테이지엑스는 주파수 경매 전 제출한 '주파수 이용계획서'에 자본금 2천50억의 완납 시점을 주파수할당 이후로 명시했다고 강조했다.또한 3분기 자본 조달 완료 시점의 주주 구성 및 주주별 주식 소유비율 또한 제출한 주파수이용계획서의 내용과 비교해 변동이 없다고 했다.
스테이지엑스는 아직 최종 취소된 것이 아니므로 청문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소명한다는 입장이다.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가 청문에 참석해 과기정통부의 취소 결정이 부당하다는 뜻을 피력할 예정이다.
하지만 그동안의 과정을 볼때 뒤집기는 어려워 보인다.정부는 이미 법률 자문을 통해 제4이통 후보 자격 취소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청문은 사실상 행정절차법에 따라 취소 처분의 수순을 밟는다는 것이 업계의 지배적인 시각이다.
과거 사례들을 봤을때도 청문 철차에서 결과가 뒤집힌 경우는 없었다.정부는 지난 2022년 이동통신 3사를 상대로 5G 28GHz 주파수 사용기간 단축 및 반납 청문을 열고 기존 결정을 바꾸지 않았다.
청문의 최종 결과는 7월 초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스테이지엑스는 청문 절차 이후 결과가 불리하면 정부 결정에 반하는 행정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 뿐만 아니라 행정처분 취소 소송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지엑스는 "과기정통부가 제4이통사 후보자격 취소 예정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유감임을 밝힌다"며 "청문 절차를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필요한 법적,공유기 비밀번호 찾기행정적 절차를 밟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이번 사안에 대해 국회도 주목하고 있다.국회는 오는 7월2일 진행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4이통 정책 점검을 위해 서상원 스테이지엑스 대표를 증인으로 채택했다.앞서 지난 25일 5차 전체회의에서 참고인으로 채택했지만 서 대표는 청문회를 앞두고 입장을 밝히기 어렵다고 밝히며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