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탄이 오른쪽 귀를 맞히기는 했지만 병원에서 몇 시간 뒤 퇴원할 정도로 큰 부상을 입지는 않았다.하지만 전직 대통령이자 대선 후보인 그를 노린 것으로 보인 총격이 발생한 사실과,총탄이 자칫 그의 목숨을 빼앗았을 수도 있던 상황임을 고려할 때 사건의 파장이 상당할 전망이다.
캠프가 이번 총격을 “악랄한” 행위라고 비난한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의연한 모습을 연출하며 지지자들을 독려하는 모습을 보였다.그는 총격을 받고 연단 아래로 몸을 숙였다가 일어서면서 모자가 벗겨지고 당황한 모습이었으나 곧 경호원들에 둘러싸여 주먹을 불끈 쥐거나 흔들며 소리치는 모습을 보였다.이런 모습에 청중은 “유에스에이”를 외치며 응원하기도 했다.그는 총격 몇 시간 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전하며 청중 가운에 사망한 사람 유족과 부상자에게 위로의 뜻을 밝혔다.또 “경호국,그리고 모든 법집행 당국의 신속한 대응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정치적 득실로 보면,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이번 사건은 다른 이슈들을 집어삼키면서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유리한 국면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그는 지난해 여러 형사 사건으로 기소됐지만 지지자들이 결집하고 선거자금 모금이 증가하는 역설적 상황을 경험했다.그의 캠프는 지난 5월 말 성관계 입막음 돈 관련 사건 유죄 평결 뒤에도 선거자금 기부가 늘었다고 밝혔다.더구나‘정치 테러’로 규정될 수 있는 이번 사건은 그가 탄압 받는다는 이미지를 강화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런 맥락 속에 바이든 대통령뿐 아니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하킴 제프리스 민주당 하원 원내대표도 “정치 폭력은 용납할 수 없다”는 성명을 내놨다.버락 오바마,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빌 클린턴,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조지 W.부시 전 대통령도 이런 입장을 발표했다.익명을 요구한 바이든 대통령 캠프 관계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난하는 텔레비전 광고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에 말했다.
총격범이 누구이고,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어떤 동기로 총격을 가했는지도 상황 전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백악관 경호국의 엄중한 경호를 받는 전직 대통령을 향해 유세장 인근 지붕에서 돌격 소총 형태의 총기로 총격을 가한 것은 치밀한 계획에 따른 행동으로 보인다.
정치 양극화가 심화되고,아탈란타 대 us 레체 통계바이든 대통령과의 대결이 가열되는 상황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미국의 정치·사회적 긴장은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미국 정치의 극단적 대립은 2020년 대선 직후 트럼프 전 대통령이 결과에 불복하면서 발생한‘1·6 의사당 난동’사건으로 얼마나 위험한 수위에 달했는지가 드러났다.이번에도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총격 자체를 비난하거나 이에 관한 음모론을 제기하며 거친 행동에 나설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보인다.
결국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첫 텔레비전 토론 뒤 민주당 대선 후보 사퇴론에 시달리는 바이든 대통령에게는 이번 사건이 또 다른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워싱턴/이본영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