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이크 플레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저임금 업종 구분적용' 표결과정 비판…8차 전원회의 파행 불가피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2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최저임금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제7차 전원회의에서 사용자위원 운영위원인 류기정 경총 전무(왼쪽)와 근로자위원 운영위원인 류기섭 한국노총 사무총장이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다.2024.7.2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최저임금위원회의 사용자위원들이 4일 열릴 최저임금위원회 8차 전원회의에 불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7차 회의 당시 업종별 구분 적용 표결 과정에서 발생한 일부 근로자위원의 '투표 방해행위'에 반발해서다.
3일 경영계 등에 따르면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스네이크 플레이중소기업중앙회,소상공인연합회 등 경제단체에서 추천한 최저임금위원회 사용자위원 9명은 오는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릴 8차 회의에 참석하지 않기로 가닥을 잡았다.
전날 열린 7차 전원회의에서는 경영계가 요구한 최저임금의 업종별 구분 적용을 놓고 표결이 이뤄졌는데,일부 근로자위원들이 표결을 저지하는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이 빚어졌다.
참석 위원들의 말을 종합하면 당시 민주노총 추천 일부 근로자위원들이 표결을 선언하려는 이인재 위원장의 의사봉을 뺐거나,스네이크 플레이배포 중이던 투표용지를 빼앗아 찢기도 했다.
(세종=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2일 최저임금위원회 7차 전원회의가 열린 정부세종청사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장 바닥에 일부 근로자위원들이 찢은 투표용지가 떨어져 있다.2024.7.2
혼란 속에 강행된 표결에서는 최저임금위원 27명 중 찬성 11명,반대 15명,무효 1명으로 업종별 구분 적용이 부결돼,스네이크 플레이내년도 최저임금은 모든 업종에 동일하게 적용하게 됐다.
표결 후 사용자위원들이 이 같은 근로자위원들의 행동을 문제 삼으면서 전날 회의는 더 진행되지 못한 채 종료됐다.
이후 사용자위원들은 공동 입장문을 내고 "물리적인 방법까지 동원하여 표결 진행을 방해한 민주노총 추천 근로자위원들의 행태는 민주적 회의체에서 결코 일어날 수 없는 행태"라며 반발했다.
이들은 "이를 방관한 위원장의 회의 진행도 비판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며 "사용자위원들은 이렇게 회의 진행과 절차의 원칙이 무너진 상황 속에서 향후 회의에 참여할 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사용자 측 운영위원인 류기정 경총 전무도 회의 후 취재진에게 "사용자 위원들이 굉장히 격앙돼 있어 심각하게 논의를 해야 할 것 같다"며 향후 회의 불참까지도 염두에 두고 3일 중으로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용자위원들이 모두 불참하면 4일 예정된 전원회의는 파행이 불가피하다.
최저임금법엔 회의 성립을 위한 정족수 규정이 따로 없어 회의가 열릴 수는 있지만,의결을 위해선 근로자위원과 사용자위원 각 3분의 1 이상의 출석이 있어야 한다.당장 의결사항이 없다고 해도 '반쪽' 회의라 정상 진행되긴 어렵다.
다만 사용자위원들은 9일로 예정된 9차 회의부터는 복귀해 내년도 최저임금 수준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스네이크 플레이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스네이크 플레이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사진 제공=엔씨소프트주요 게임사들이 줄줄이 대표를 교체하고 있는 까닭은 ‘실적 한파’를 타개하기 위해서다.
스네이크 플레이,또한 서울시가 이번 리버버스 노선에 당초 검토했던 김포 연장을 제외 것과 관련해서는 “김포시와도 고양 선착장을 거쳐 아라뱃길로 연결하는 노선 조정을 협의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