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실링 - 맨유 대 세비야 fc 타임라인

NoiseAware Blog

십월 발음

실링 - 맨유 대 세비야 fc 타임라인

실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2003년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구 업적을 낸 과학자에게 주는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

올해 수상자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연구로 노벨화학상 후보로도 꼽히는 박남규 교수인데요.

수상 소감을 밝히며 연구 예산과 정년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장아영 기자입니다.

[기자]
페로브스카이트라는 소재가 태양전지에 본격적으로 쓰이게 된 건,2012년 이 논문이 발표된 뒤부터입니다.

[박남규 / 성균관대 교수 (지난 2017년) : 2012년에 액체를 고체 형태로 바꿔서 효율도 10% 가까이 만들고,실링안정성도 500시간 정도 테스트해서 안정하다는 걸 보여주고,그 이후에 폭발적인 연구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태양전지 기술의 패러다임을 전환했다는 평가를 받는 이 논문 이후에도 후속 연구에 매진해 거의 매년 네이처나 사이언스에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실링후학도 양성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불어닥친 연구 예산 삭감은 노벨상 후보 과학자도 피해갈 수 없었습니다.

[박남규 / 성균관대 교수 : 제가 연구재단에 한번 전화를 해서 '저희 몇 % 삭감이 됐습니다.' 하니까 '축하드립니다' 이러더라고요.보니까 다른 데는 많이 삭감됐는데 여기는 덜 삭감됐다고 해서….]

페로브스카이트 한우물만 판 무모한 도전가의 '두 번째 꿈'은 더 우수한 '플랫폼 물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65살 정년에 얽매여,역량 있는 과학자들이 연구 현장을 떠나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박남규 / 성균관대 교수 : 연구 성과가 우수하고 또 이렇게 연장해서 오랫동안 하고 싶은 분들은 정말로 '당신이 그냥 죽을 때까지 한번 해 봐라.' 이렇게 하더라도 괜찮지 않을까.]

대통령상과 함께 상금 3억 원이 수여되는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은 22년 동안 모두 47명이 수상했습니다.

박 교수는 기후위기에 맞닥뜨린 인류를 위해 과학기술자들이 좀 더 노력해달라는 취지에서 나라가 상을 준 거라 생각한다며,

후배 과학자들이 현재 회자 되는 기술이 아니라 10년,20년 뒤에 나타날 기술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장아영입니다.

촬영기자;고민철
영상편집;김희정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실링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실링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제 이웃나라를 한낮에 침범하는 시대는 지났을 것 같은데 아직도 이런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니, 그러고 보면 역사는 아직도 과거의 시간을 반복하고 있는 중이었다.

실링,김 대표는 “이종장기 연구가 활발했던 2000년대 초반, 해외 연구를 보고 국내에도 장기 공급 환경이 마련돼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