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와라네코노야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하주차장 소방시설 긴급 점검
충전시설 안전성·대응 시스템 등
범정부 논의 거쳐 새달 종합대책
국무조정실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관계부처 차관급 회의에서 이렇게 결정했다고 밝혔다.국내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정보는 비공개 사항이지만 최근 전기차 화재 사고가 잇따르면서 전기차 소유주와 인근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자 전날 기아와 BMW에 이어 이날 현대차와 벤츠가 각각 전기차 배터리 정보를 공개했다.현대차와 벤츠는 무상 점검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정부는 다른 기업들에도 배터리 정보 공개를 권고했다.
정부는 또 공동주택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스프링클러 같은 소방시설에 대해서도 긴급 점검하기로 했다.지난 1일 발생한 인천 청라 소재 아파트 내 전기차 화재도 지하주차장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화재 진압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부처에서 점검·검토하는 전기차 배터리와 충전시설의 안전성 강화,와라네코노야도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시스템 구축,와라네코노야도지하 주차시설에 대한 안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국조실은 설명했다.정부는 업계·전문가 의견 수렴과 관계부처 회의 등을 거쳐 다음달 중 부처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방기선 국조실장은 “국민의 일상생활 속 안전과 직결된 사항인 만큼 대책 발표 이전이라도 개선할 수 있는 사항들은 조속히 시행하고 개선 방안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검토해 줄 것”을 관계부처에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