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후쿠오카날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매출액 전년 반기比 71% 성장,영업이익 흑자전환
子배터리솔루션즈 구주 매출,재무안정성 확보
[파이낸셜뉴스] 최근 성공적인 M&A(인수합병) 행보를 보여준 케이피에스가 올 상반기에 실적 성장뿐 아니라 재무 안정성까지 확보,후쿠오카날씨기업가치를 한층 끌어올렸다.연결 및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고,IPO(기업공개)를 위한 자회사 구주 매출로 탄탄한 자금까지 확보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케이피에스의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약 632억원으로,전년보다 71.6% 늘었다.영업이익은 65억원을 달성해 전년의 소폭 적자에서 큰폭 흑자로 돌아섰다.
당기순이익도 흑자 전환한 17억원으로 집계됐다.별도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경우 34억원과 6억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150% 증가 및 흑자 전환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133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자회사 배터리솔루션즈의 지분 일부 매각 덕분이다.
실제 케이피에스는 IPO를 준비 중인 배터리솔루션즈의 지분 희석을 위해 국내 기관투자자들을 상대로 보유 주식 중 약 27%를 매각해 총 320억원의 자금을 마련했다.매각가액 기준으로 배터리솔루션즈의 기업가치는 1500억원,나머지 보유지분은 72.83%다.
배터리솔루션즈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48억원과 76억원으로,전년 동기보다 22.7%,80.4%씩 성장했다.
김하용 케이피에스 총괄대표는 "배터리솔루션즈 인수 이후 흑자기업으로 면모를 갖춘 만큼 IPO까지 잘 준비해 주주가치 극대화에 힘쓸 것"이라며 "이 같은 재무 건전성을 적극 활용해 제약·바이오 분야에서의 정체성 확보와 신성장동력 추진에 속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후쿠오카날씨케이피에스는 자회사를 두고 바이오 사업을 벌여왔다.빅씽크테라퓨틱스는 유방암신약 너링스정(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을 판매 중이고,후쿠오카날씨알곡바이오는 엽산수용체 알파를 표적하는 신약 후보물질 이데트렉세드(Idetrexed)와 티엠포에스에프포(TM4SF4) 타겟 항체 항암신약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실적 #케이피에스 #흑자전환 #빅씽크테라퓨틱스 #배터리솔루션즈 #유방암신약 #너링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