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리미어 리그 강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일(현지시각) 미국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전 트럼프 대통령의 면책 특권 주장에 대해 일부 인정하는 결정을 내리자,프리미어 리그 강등트럼프 전 대통령 측과 조 바이든 대통령 측이 상반된 입장을 내놨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SNS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우리 헌법과 민주주의의 큰 승리”라며 “미국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그는 지지자 등에게 보낸 선거자금 기부를 독려하는‘속보 : 대법원이 공적행위에 대해서는 완전한 면책 특권 부여’라는 제목의 이메일에서 “공직자들은 불법적으로 기소될 수 없다.우리 민주주의와 헌법의 큰 승리”라고 말했다.트럼프의 법률팀은 이번 결정에 대해 “중대한 승리”라고 했다.
반면 바이든 캠프에서는 “이번 판결이 사실을 바꾸지 않는다”고 했다.바이든 캠프는 성명을 통해 “트럼프는 2020년 선거에서 패배한 후 정신이 나갔고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 결과를 전복하기 위해 폭도들을 부추겼다”며 “트럼프는 자신이 법 위에 있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위해 권력을 얻고 유지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ABC 뉴스 등이 보도했다.
미국 연방 대법원은 이날 지난 2020년 미국 대선 불복과 1·6 의회 난입 선동 혐의 등으로 기소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 대해 일부 면책 특권을 6대 3의견으로 인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