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상하이마작v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로봇기업 10개사 중국시장 공략한국로봇산업협회는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24 중국 베이징 로봇전시회(WRC 2024)'에 국내 로봇 업체 10곳과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WRC 2024는 중국인민공화국 국무원의 허가를 받아 베이징 인민정부와 중화인민공화국공업정보화부(MIIT),중국과학기술협회(CAST)가 주최하고 중국전자학회(CIE)가 주관한다.
WRC는 전시회와 컨퍼런스,상하이마작v경진대회가 동시 개최된다.전시에서는 매년 중국 글로벌 로봇기업의 신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컨퍼런스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로봇산업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최신 로봇 기술 연구 결과를 선보인다.
협회는 이번 전시회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한국관을 운영한다.참가 업체는 나라오토시스와 도구공간,브릴스,세인플렉스,시그봇,쎄텍,에이딘로보틱스,유엔디,상하이마작v유일로보틱스,상하이마작v코보시스 등 10개사다.
로봇협회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로 국내 로봇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은 국내 로봇 기업의 주요 수출국으로 꼽힌다.협회 측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국내 로봇 수출국 1위를 유지해왔다.지난 2022년 미국향 수출액 급증으로 현재는 2위로 밀려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