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고 자동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6월 말 누적 판매량 1만794대
현지공장 조립생산 등으로 공략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아 EV9의 미국 내 누적 판매량은 올해 6월 말 기준 1만794대로 집계됐다.EV9은 작년 12월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 단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올 상반기 EV9의 국내 판매량이 1225대에 그쳤다는 점을 고려하면 괄목할만한 성과다.
EV9은 올해 초 2024 월드카 어워즈'에 세계 3대 자동차 상인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선정되는 등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특히 EV9은 글로벌 최고의 전기차에 주어지는 세계 올해의 전기차도 수상했다.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현지에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자 기아는 발 빠르게 증산에 나섰다.
지금까지는 전량 한국 공장에서 생산한 물량을 미국 시장에 판매했지만 기아는 2억달러(약 2760억원)를 투자해 올 5월부터 텔루라이드,레고 자동차쏘렌토,레고 자동차스포티지 등을 만들고 있는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 공장에서 EV9 생산에 들어갔다.이에 따라 하반기부터는 EV9의 미국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아직까진 혜택을 못 보고 있지만 북미 조립 요건을 갖추게 돼 최대 7500달러(약 1000만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수혜도 앞으로는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도 올 10월부터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에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에서 아이오닉5 등의 전기차를 본격 생산할 방침이다.특히 현대차는 연내 출시를목표로 하고 있는 플래그십 전기 SUV 아이오닉9(가칭)도 HMGMA에서 생산할 계획이다.두 차종 모두 IRA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