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l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초 사이언스 미디어센터 출범을 위해 3~4억원가량 예산을 신청하고 3년간 지원을 받은 후 독립하는 형태로 운영하려 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과학기술계와 미디어 간 가교 구실을 목표로 과학기술 이슈가 발생했을 경우 정보를 주고 언론에는 과학자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언론은 연구자에 접근하기 쉬워지고,lpl 순위과학기술인은 이슈가 발생했을 때 자신의 견해를 왜곡 없이 언론과 대중에 전달할 수 있다.
조 이사장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당시 과학기자뿐 아니라 다른 언론 부서에서도 모두 취재하며 전문가를 찾기 어려워했다며 센터가 이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 풀을 갖추고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 상온 초전도체라 주장한 'LK-99'같은 이슈가 발생했을 때 대응하는 주체가 없어 혼란스러웠다며 앞으로 센터가 정확한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는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외에서는 영국과 호주 등 7개국에서 SMC를 운영 중이다.창의재단도 2022년부터 SMC 설립을 위한 포럼 개최 등 과학계 의견을 들어왔다.
조 이사장은 "SMC는 독립적 운영을 위해 처음에는 정부 지원으로 시작해도 이후 독자적 펀딩 등을 통해 자립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며 "새로 출범하는 센터도 같은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에서 연구개발(R&D)에 예산을 투자하는 만큼 과학자들도 생각을 바꾸고 이슈가 터지면 자기 의견을 밝혀야 한다"며 "직접 말하거나 특정 언론과 인터뷰가 부담스러우면 SMC를 통해 의견을 전달하면 부담을 덜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과학기술계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면 다양한 분쟁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센터가 적은 예산으로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lpl 순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lpl 순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기아는 보조금 인센티브를 포함해 실구입 가격이 3천만원대 중반인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를 다음 달 출시한다.
lpl 순위,김 의원은 "하위 20% 통보는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사당화로 전락했다는 상징적 사례"라고 맹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