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은행권 대출을 조기 상환할 때 내야 하는 중도상환수수료와 관련,조기상환에 따른 자금 운용 차질로 야기되는 손실 비용과 대출 관련 행정·모집 비용 등 실비용 안에서만 부과되도록 하는 감독규정 개정안이 통과됐다.
금융위원회는 10일 정례회의를 열고 중도상환수수료 부과체계 개선을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감독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현행법상 중도상환수수료는 소비자가 대출일로부터 3년 이내에 상환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부과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데,탄토국회 등에선 합리적인 부과기준 마련 등 제도개선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개정안엔 대출금 중도 상환 시 자금 운용 차질에 따른 손실 비용,탄토대출 관련 행정·모집 비용 등 실비용 안에서만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토록 했다.은행이 새로운 대출처를 탐색하는 기간에서 발생하는 이자 손실,탄토재대출 시 금리차에 대한 이자 손실,인지세,감정평가비 등이 대표적 사례다.
또 당국은 이런 비용 외 다른 항목을 추가해 가산하는 행위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상 불공정영업행위로 금지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선했다.
앞으론 은행권 대출을 조기상환 할 때 자금 운용 차질에 따른 손실 비용,탄토대출 관련 행정·모집 비용 등 실비용 안에서만 중도상환수수료를 부과토록 했다.이번 개정안은 내년 중순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중도상환수수료 부과체계 개선사항이 차질 없이 안착할 수 있도록 금융권과 함께 관련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한편,중도상환수수료 산정기준 및 부과·면제현황 등에 대한 공시도 이루어지도록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탄토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탄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트럼프 전 대통령의 ‘고립주의’ 외교노선이 공화당 내에 급속히 파고들면서 미국의 국제적 역할을 중시하는 로널드 레이건식 사고·접근의 명맥이 끊긴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탄토,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미국 최고의 IT기업 중 하나인 '메타'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가 이달 말 10년 만에 방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의 인공지능(AI)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