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팬텀 스킨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 개최
산은 '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
AI 분야에도 최대 1.2%p 금리 우대
'AI 코리아 펀드' 5000억원 조성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인공지능(AI) 분야에 올해 총 3조5000억원 규모 신규 정책자금을 공급한다.AI 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고 자금수요 및 투자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다.3조원 규모 저리대출 프로그램과 5000억원 규모 펀드를 신설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4일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 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정책금융지원협의회는 국가산업전략과 정책금융을 연계해 필요한 분야에 효율적으로 정책자금을 공급한다는 목표로 지난 2022년 관계부처와 정책금융기관 합동으로 출범했다.
우선 산은의 첨단산업 지원 프로그램인 '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 내 AI 분야를 신설해 2024년말까지 3조원 한도로 자금을 공급할 예정이다.기존 5대 산업분야(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원전)에 더해 AI 분야에도 최대 1.2%p 우대된 금리로 자금을 제공한다.이번 상품은 출시 준비를 거쳐 7월 중 산은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산업은행은 AI 기술 개발 및 생태계 육성을 지원하는 'AI 코리아 펀드'를 5000억원 규모로 신규조성한다.AI클라우드,발로란트 팬텀 스킨 월드컵AI 모델 개발 영위 기업 등에 산은 자금 1500억원에 민간자금 2500억원을 유치해 자체 펀드를 조성·출시하는 것이다.
김 부위원장은 "유망한 기술력을 가진AI기업은 투자를 받아 더 크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해 사업단계를 전환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신속한 정책금융 지원확대가 AI산업의 주도권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상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책통신정책실장은 "생성형 AI 본격화로 AI 역량이 곧 국가경쟁력으로 직결되는 시점에 이뤄지는 3.5조원 규모의 투자·금융지원이 향후 우리나라가 AI G3 강국으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국가 전방위적으로 AI를 확산하고 국민과 일상화된 AI 헤택을 공유하는 정책적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책금융지원협의회에서는 5월말까지 정책금융 공급현황도 논의했다.산은·기은·신보 등 정책금융기관은 5대 중점전략분야에 5월까지 총 54조5000억원의 자금을 공급해 연간 목표 53.2%를 달성했다.기관 경과율을 반영하면 목표 집행률(41.7%)을 초과 달성한 것이다.
#금융위원회 #인공지능 #AI #정책자금 #정책금융기관 #정책금융지원협의회
발로란트 팬텀 스킨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발로란트 팬텀 스킨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어이, 아저씨! 일루 와봐! 지금 여기 뭐 하셨어?” 험상궂은 인상의 배우를 마음대로 섭외해본다.
발로란트 팬텀 스킨 월드컵,95%)보다 낮고, 5대 은행의 대환대출용 금리는 최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