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징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북한과 러시아의 협력 강화에 따른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 안보 우려에 대한 미국 내 논의도 확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 캠벨 부장관은 북·러 밀착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 되는 것을 안다면서도,kbo 징계현재로선 확장억제를 잘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금철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커트 캠벨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최근 미국에서도 제기되고 있는 한국의 핵무장 가능성에 대해,kbo 징계그 배경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엘리슨 후커 전 백악관 NSC 아시아 담당 선임보좌관이 "북·러 관계 밀착이 한국을 자체 핵무장으로 내몰고 있다"고 진단한 데 대한 반응입니다.
[커트 캠벨/미국 국무부 부장관 : "러시아와 북한의 행동으로 역내 국가들이 군사는 물론 다른 조치를 다시 생각하고 있다는 후커 전 백악관 보좌관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캠벨 부장관은 그러나 지금으로선 워싱턴 선언에 따라 전략자산의 한반도 상시투입이 골자인 이른바 '확장억제'를 잘 이행 하는 게 더 중요하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커트 캠벨/미국 국무부 부장관 : "(워싱턴선언이) 우리가 지금 대응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제공했다고 생각합니다.이제 우리는 선언의 구체적 단계들을 이행하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그러나 외교협회 내 별도 토론회에 참석한 콜비 전 국방부 부차관보는 북·러 간의 밀착이 '워싱턴선언과 미국의 확장억제 실행 가능성을 약화 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바이든 미 행정부에서 한반도 핵 정책이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미국 내에서 한국의 핵무장 가능성에 대한 언급들이 늘고 있는 것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KBS 뉴스 금철영입니다.
영상편집:사명환/자료조사:백민정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kbo 징계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kbo 징계채널 추가
▷ 네이버,kbo 징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o 징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kbo 징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기자] 고차방정식처럼 까다로운 휴전협상을 조율 중인 미국과 카타르, 이집트가 중간에서 또 한 번 애가 타고 있습니다.
kbo 징계,푸틴, 80%대 득표율로 5선 확실…종신집권 길 열어출구조사 득표율 87%…역대 최고 될 듯2000년부터 30년 통치…스탈린의 29년 집권 기간 넘어[EPA][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현대판 ‘차르(황제)’로 불리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4 러시아 대선에서 역대 최고 지지율로 5선을 사실상 확정하며 종신집권의 길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