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3 여자축구 월드컵

NoiseAware Blog

로또 1069회 번호

2023 여자축구 월드컵

2023 여자축구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탈원전' 속 데이터센터 등 설립 계획 폭증에 우려 커져…"2030년 전력 사용 12%↑"

대만 북부 신베이시에 있는 제4원전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만 북부 신베이시에 있는 제4원전
[연합뉴스 자료사진]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인공지능(AI) 산업에 대한 대대적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도 '탈원전' 목표를 유지 중인 대만 정부가 전력난에 대한 고민을 드러냈다.

9일 대만 연합보와 중국시보 등에 따르면 궈즈후이 경제부장(경제장관)은 7일 대만 야후TV 인터뷰에서 "과거 대만의 전력 사용량 증가율은 연간 2%가량으로 높지 않았다"면서 "그러나 AI 물결 속에 대기업들이 모두 대만에 데이터센터와 연구·개발센터를 만들기를 희망하고 있어 경제부는 2030년 전력 사용량이 12%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교적 불확실한 것은 데이터센터인데 원래 3∼4곳이 계획됐다가 갑자기 10곳의 센터가 온다면 전력 공급이 충분할지라도 혹여 한두 곳에 일이 벌어질 수 있다"며 "또 새 발전소를 건설하지 않거나 심도 있는 절전이 없다면 갑작스러운 전력 공급 중단이 벌어질 수도 있다"고 했다.

궈 부장은 대만이 2025∼2028년 AI 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할 예정이지만,2023 여자축구 월드컵발전소를 하나 건설하는 데는 6년이 걸릴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앞으로 심도 있는 절전을 홍보하는 한편 소모 전력량이 많은 구형 가전제품과 공장의 노후 모터 등을 교체하면 대만 전체적으로 약 5%의 전력 사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제부는 핵발전소 가동 연장에 대해 '법의 틀 틀 안에서 각종 준비를 해야 한다'는 태도를 갖고 있다며 "경제부 태도는 '우리는 여러 전력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사회자가 '필요한 전력'에 원자력도 포함되냐고 질문하자 "모두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태양에너지,2023 여자축구 월드컵지열 등을 막론하고 전력을 만들 수 있다면 모두 필요하다"고 했다.

다만 궈 부장은 "정부는 비핵(탈핵)이라는 영속적인 목표를 달성하기를 희망하고,2023 여자축구 월드컵경제부는 이 방향으로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로 화력 발전에 의존해온 대만에서는 노후한 전력망에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인 TSMC를 포함한 첨단 반도체 기업들의 전력 수요가 커 정전 사태가 종종 발생했다.지난 7년간 세 차례의 대규모 정전이 벌어졌고 작년에도 여러 차례 소규모 정전이 있었다.

이런 가운데 대만은 전력 생산 구조에서 화력·원자력 비중을 줄이고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정책을 추진 중이다.차이잉원 전 총통이 지난 2016년 취임 당시 2025년까지 대만 내 모든 원자력발전소 원자로를 폐쇄하고 신재생에너지로 전력 생산을 대체하겠다고 발표한 계획은 아직 유효하다.

차이잉원에 이어 올해 취임한 라이칭더 총통은 자신의 임기 동안 대만을 'AI 스마트 아일랜드'로 만들겠다며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제공,2023 여자축구 월드컵대만만의 데이터센터 건립 등을 공언했다.

대만 입법원(의회) 교육문화위원회는 이날 원전 해체 연기를 골자로 하는 '핵 반응기 설비 관리·통제법 개정안'을 심의하기로 했다.



2023 여자축구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23 여자축구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서울역 칼부림' 예고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게시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가 지난 26일 오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마친 뒤 서울 도봉구 북부지법을 나서고 있다.

2023 여자축구 월드컵,출·퇴근과 등·하교 같이 정기적인 이동에서 쇼핑·관광·병원 등을 위해 이동하는 경우까지 행정수요를 유발하는 모든 이동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