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knn 야구 캐스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국 수출이 넉 달 연속 성장 행진을 이어간 반면 대구와 경북 수출은 부진이 계속됐다.
23일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본부가 발표한 '2024년 5월 대구경북 수출입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대구 수출은 7억 3천만 달러로 작년 같은 달 대비 29.9% 줄었다.
경북은 5.9% 감소한 32억 7천만 달러에 그쳤다.
대구는 지난해 7월 이후 11개월째,knn 야구 캐스터경북은 8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면치 못했다.특히 대구는 17개 광역지자체 중 수출증감률 최하위를 기록했다.
지역 수출이 어려움을 겪는 주된 요인은 이차전지 소재인 정밀화학원료의 수출의 감소세 탓으로 분석된다.
올해 5월 대구와 경북의 정밀화학원료 수출은 각각 9900만 달러,knn 야구 캐스터2억 3300만 달러로 전년도와 비교해 74.1%,knn 야구 캐스터32.4% 급감했다.
이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대중화 이전 일시적 수요 둔화를 뜻하는 캐즘(Chasm) 구간을 지나고 있어 이차전지 소재 수출에 악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단기간 내 수요 회복 역시 불투명한 상황이라는 게 무역협회의 진단이다.
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 김동욱 팀장은 "글로벌 전기차 수요가 단기 침체 현상으로 그칠지 아니면 미국·EU의 전기차 보조금 축소 등 정책 변경으로 당분간 지속될지가 관건"이라며 "의료용기기·AI·반도체 등 새로운 효자 품목이 지속적으로 활약하면 하반기에는 수출 여건이 개선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