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히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대병원 교수들,히리17일 집단 휴진 예고에 입장문 발표
유 총장 "진료·교육 현장 지키는 건 굴복 아닌 희생"
(서울=뉴스1) 김예원 기자 =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이 오는 17일 서울대병원 교수들의 집단 휴진 예고와 관련해 "휴진 의사를 보류하고 진료와 교육 현장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유 총장은 10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서울대학교 총장으로,히리서울대학교병원 이사장으로 큰 책임감을 느끼며 말씀드린다"며 "교수와 전공의 및 전임의,히리학생들의 뜻은 대학과 병원,그리고 제가 앞장서서 정부에 (입장을) 전달하고 설득하겠다.저와 대학,히리병원을 대리인으로 생각하고 의견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들에게도 선처와 관용을 요청했다.유 총장은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전공의 및 전임의,의대생들의 상실감을 공감하며 법리를 뛰어넘는 (정부의) 선처와 관용이 필요하다"며 "이번 주가 가기 전에 모든 관계자가 만나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유 총장은 "교수들이 휴진 의사를 보류하고 의료 현장을 지키는 건 굴복이 아니라 희생으로 생각한다.전공의 및 전임의 복귀,히리학생들의 교육 현장 복귀 역시 마찬가지"라며 "의료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협의체를 통해 충분히 소통하고 의견을 개진하도록 저와 서울대학교,히리서울대 병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