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 환원 반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의 보물’전 전시된 4작품
한국 전문가 4명 방문 감정 결과
특별감정에 나선 이들은 미술사가인 홍선표 이화여대 명예교수,서예사 연구자인 이동국 경기도박물관장,태현선 삼성미술관 리움 큐레이터,산화 환원 반응김선희 전 부산시립미술관장이다.이들은 지난 26~28일 현지에 머물면서 라크마에 있는 작품들을 실견한 뒤 연구 토론회에서 전시를 기획한 스티븐 리틀 동양부장 및 라크마 소속 다른 기획자들에게 감정 결과를 공개했다.
박수근의 작품으로 명기된‘세 명의 여성과 어린이’는 배경·인물 묘사법이나 등장인물 사이의 도상적 관계가 분명하지 않고 짜깁기해 그려진 것이 명백하다는 소견이 나왔다‘와이키키 해변’의 경우도 필치가 기존 박수근의 진작과 크게 다르다는 지적이었다.다만 미국 컬렉터의 요구로 사진 등을 본떠 서명 없는 주문용 상품그림을 작가가 제작했을 가능성을 살펴봐야 한다는 의견(홍선표)도 일부 나왔다.
이외에도 홍선표 교수와 이동국 관장은 고미술 전시에 화원 이인문과 김명국의 작품으로 각각 나온 그림들도 둘의 작품이 아닌 작가미상이거나 중국 작가의 그림이라고 짚었다.이런 착오는 화풍이나 낙관 등에 대해 사전에 기본적인 검증이 안된 결과이며 다른 출품작들도 시기나 작품 내역 측면에서 오류가 적지않고 질도 현저히 떨어져‘한국의 보물’전 작명 자체가 잘못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국의 보물들’전은 원로 재미동포 수집가 체스터 장이 지난 2021년 라크마 쪽에 기증한 한국 고미술과 근대미술 컬렉션 100여점 가운데 고서화와 근대미술품 등 35점을 추린 전시회로 지난 2월25일 개막했다.출품작 진위 논란은 개막 직후부터 불거졌으나 국내 미술계에서는 1달여가 지난 4월초 본격적인 쟁점으로 공론화되기 시작했다.지난 2022년 문제의 작품들을 현지 수장고에서 감정한 뒤 위작 소견서를 작성한 윤범모 전 국립현대미술관장과 박수근 유족 대표기관인 박수근감정연구소(대표 박진흥),한국화랑협회가 지난 4월초 라크마 쪽에 전시 경위와 진품 근거를 요구하는 질의서를 이례적으로 발송한 것(한겨레 4월5일치 18면 단독보도)이 주된 계기가 됐다.그러나 라크마 쪽은 5월21일 구체적 해명 없이 `추가연구를 지속하겠다’는 내용만 담은 관장 명의의 회신을 협회 쪽에 보낸 바 있다.
서구의 명문 뮤지엄에서 한국 미술품의 진위판별을 위해 국내 전문가들을 초대해 감정을 받고 평가회의를 연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사실상 마이클 고번관장이 전시의 문제점을 인정해 도록 발간 중지를 천명한 만큼 이후 전시와 관련해 어떤 후속 조치가 진행될지도 관심을 모은다.
산화 환원 반응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산화 환원 반응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후각 기능이 저하되면 결국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산화 환원 반응,이어 주주총회가 임박해 민 대표가 본안소송으로 권리 구제를 받기 힘들고 사후 금전 배상으로 회복되기 어려운 손해를 입을 수 있다며 하이브의 의결권 행사를 금지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