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트위치 포인트 도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최근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 기준이 되는 은행채 5년물 금리가 낮아졌습니다.
그럼 은행 금리도 낮아져야 하는데 내렸다가 다시 올렸다가,트위치 포인트 도박눈치 싸움에 금융소비자들의 혼란만 가중되고 있습니다.
최나리 기자,트위치 포인트 도박먼저 은행별 금리 수준 어떤가요?
[기자]
오늘(9일) 기준 5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5년 주기형 금리는 연 2.88%~5.70%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금리 하단이 가장 낮은 곳은 신한은행인데요.
지난달 21일 약 3년 3개월 만에 2%대로 내려온 후 약 3주째 유지 중입니다.
산정 기준이 되는 은행채 5년물(AAA·무보증) 금리가 연중 최저 수준까지 떨어지는 등 하락세를 보이면서 금리가 내려간 것입니다.
[앵커]
그렇다면 당분간 하락추세가 이어질까요?
[기자]
대출확대 속도에 달려있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 수요에 대응하면서 탄력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며 인상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이미 다른 은행들은 금리 하단 3% 방어에 나서고 있는데요.
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아지면 대출 수요가 몰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민은행은 지난주 금융감독원의 대출 관리 당부 직전,트위치 포인트 도박갑자기 0.13%p를 올렸습니다.
만약 올리지 않았다면 내려가던 금리 하단이 이번주에는 2% 대가 됐을 텐데,트위치 포인트 도박여전히 3%를 넘기고 있고요.
앞서 하나은행은 이달 초부터 최대 0.2%p,트위치 포인트 도박우리은행도 오는 12일부터 0.1%p 올리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이 정책대출 규모를 늘리고 대출규제 강화를 갑자기 미루면서 이달 들어 은행권 가계대출이 닷새간 1조 4천억 원 늘었습니다.
그러자 가계대출 확대를 막으라고 압박을 가하면서 은행권의 금리하단 '3% 방어' 눈치 보기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입니다.
SBS Biz 최나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