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질서건전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자사 AI 시스템‘애플 인텔리전스’에 메타의 생성형 AI를 통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메타 뿐 아니라 구글,유통질서건전화앤스로픽,유통질서건전화퍼플렉시티와도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앞서 애플은 지난 10일 열린‘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자사 음성 비서‘시리’에 오픈AI의 챗GPT 탑재를 발표하며 향후 제휴 업체를 확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애플과 메타의 AI 동맹은 매우 이례적이다.두 회사가 오랜 시간 갈등을 빚어왔기 때문이다.2021년 애플이 아이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변경할 당시 메타가 최소 100억달러의 손실이 예상된다며 반발한 게 대표적이다.애플은 자사 결제 시스템을 거치지 않는 플랫폼 업체들의 앱 광고 수익의 30%도 수수료로 가져가겠다고 하며 메타와 갈등을 빚기도 했다.
두 회사는 오랜 갈등에도 불구하고 제휴가‘윈윈’하는 길이라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애플은 최신 AI 모델을 갖춰 기기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고,유통질서건전화메타는 애플 기기에 탑재하는 것만으로 지난해부터 고도화를 거듭하고 있는 자사 AI 모델을 대폭 확대할 수 있어서다.WSJ는 “애플과 현재 협상을 진행 중인 AI 업체들은 서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방향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메타와의 제휴를 통해 오픈AI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도도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애플은 앞서 오픈AI 이외의 업체로 제휴를 확대할 경우 사용자가 어떤 AI 모델을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진 먼스터 딥워터애셋매니지먼트 이사는 “오픈AI는 애플과의 파트너십으로 인프라 비용은 30~40% 늘어나는 반면 챗GPT 사용량은 두 배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AI 업체들이 애플과의 제휴로 수십억 달러를 벌 수도 있다는 의미”라고 했다.
실리콘밸리=송영찬 특파원
유통질서건전화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유통질서건전화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관심폭발’ 민희진의 회견룩이번엔 크림색 니트 가디건도쿄 감성 일본 브랜드 제품 31일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말하고 있다.
유통질서건전화,향후 출시될 전기차에 SK온 배터리를 장착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