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10무료 무보증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문가 “시장 효율 활력 등 경제 성장과 발전에도 강조점 둘 것” 전망
2049년 강성대국 위해 2035년까지 “10년간 칼 벼리자”는 목표 제시할 것
[서울=뉴시스] 구자룡 기자 = 앞으로 10년간 중국 경제의 방향을 가늠할 다음달 중국 공산당 회의를 앞두고 안보와 경제의 균형,10무료 무보증금미국과의 격차 해소 등 키워드가 거론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8일 보도했다.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제20기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3중전회)에서는 시진핑 3기 지도부의 경제정책 방향이 드러날 전망이다.
셰마오숭 칭화대 국가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중국은 기술에 의해 주도되고,세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며,10무료 무보증금외부 충격에 탄력적이며,10무료 무보증금중국인들에게 성장하는 소득과 더 나은 생활수준을 제공하기 위해 적절한 고용을 창출할 수 있는 경제를 가질 것”이라고 3중전회의 목표를 전망했다.
그는 “이는 정부가 잠재적인 경제 문제를 파악해 미리 해결할 수 있어야 큰 경제적 혼란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경제와 사회,정부와 시장,10무료 무보증금효율성과 형평성,활력과 질서,개발과 안보 사이의 관계를 적절히 균형 있게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베르트 호프만 아시아사회정책연구소 명예 선임연구원은 “중국 지도부 사이에는 경제 시스템의 추가 개혁이 앞으로 양질의 성장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팽배하다”고 말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자문회사 테네오(Teneo)의 가브리엘 와일드 상무는 “최근 중국에서는 안보에 대한 과도한 강조에서 벗어나 발전과 경제 성장을 지지 강조함으로써 균형을 맞추려는 정치적 분위기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3중전회에서는 국가 안보가 항상 지배적일 필요는 없다는 것을 간부들에게 안심시킬 것”이라며 “기업가와 투자자들도 어느 정도 편안함을 느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화통신은 24일 “우리 목표를 달성하는 데 11년밖에 남지 않았다.칼을 날카롭게 벼리는데 10년이 걸린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이는 시 주석이 2012년 18차 당 대회에서 발표한‘두 개의 100년’목표와 관련이 있다.
하나는 공산당 창당 100주년인 2021년 빈곤 퇴치와 2010년 대비 1인당 소득의 두 배 달성이었는데 중국은 이는 이미 달성됐음을 선언했다.
두 번째는 건국 100년인 2049년까지 중국을‘강성 대국 사회주의 국가’로 건설하는 것이다.
신화통신은 이번 3중전에서는 두 번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5년까지 도달할 중간 목표가 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중국이 미국 및 기타 선진 경제와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 포함됐다.구체적으로는 고부가 제품 공급 체인에서 더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는 것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2049년 두 번째 100주년 목표인 경제 및 기술 초강대국이 되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시 주석의‘칼 벼리기 10년’은 1935년까지의 중간 목표 달성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