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베르토 만치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풀무원의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각각 5.2%,12% 증가한 것으로 상반기 기준 최대다.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930억원,169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5.0%,로베르토 만치니0.5% 증가했다.
지난 1월 지속가능식품 브랜드‘풀무원지구식단’의 모델로 이효리를 기용하면서 풀무원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는 평가다.지구식단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4% 증가했다.이는 회사가 올해 목표 매출로 잡은 금액을 넘어선 수치다.
국내사업은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이 신규 사업 수주 및 단체급식 지속 확대를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었다면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미국법인의 두부 카테고리 지속 성장과 아시안푸드의 성장 및 현지 생산 본격화로 인한 원가 및 물류비 절감,중국법인의 상온면 카테고리 신제품 출시 및 입점을 통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달성했다.
중국법인은 상온 파스타·냉면 등의 신제품 입점 효과와 비용 절감을 통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7% 증가했다.일본법인은 저수익 제품 조정으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나 편의점 히트상품으로 자리 잡은 두부바 매출의 안정적인 매출이 지속되고 있다.
김종헌 풀무원 재무관리실장은 “상반기 식품 서비스 유통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하반기에도 이 부문의 성장과 해외 사업 수익 개선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풀무원은 식품 서비스 유통사업에서는 중대형 사업장 개소,로베르토 만치니휴게소·공항 채널 영업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또 해외 식품 제조 유통 사업에서는 신제품 출시,로베르토 만치니판매 채널 강화뿐 아니라 일부 제품에 대해 가격 인상을 단행하고 현지 생산을 늘린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