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트 대 리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낭트 대 리옹228,낭트 대 리옹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웨딩 업체 갑질 민원 하루 한 건꼴
올 1~3월 전년 대비 32% 급증
올 1~3월 전년 대비 32% 급증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15일 웨딩업 관련 민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21년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3년간 국민신문고와 지자체 민원 창구 등 공공기관에 수집된 웨딩업 관련 민원만 1010건에 달했다고 밝혔다.
권익위에 따르면 이 같은 민원은 매년 증가세로 올해 1~3월 접수된 민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급증했다.
웨딩업 관련 민원 중에는 예식장업 관련 민원이 514건으로 절반에 달했다.이어 결혼 준비 대행업 144건,촬영업 143건,낭트 대 리옹드레스·예복·한복업 67건,미용업 22건 순이었다.
주요 피해 사례로는 사전 고지되지 않은 추가금 결제나 끼워 팔기 등 비용 관련 문제들이 많았다고 권익위는 밝혔다.예식장 업체가 무료가 아닌 본식 사진 촬영을 강요하거나 촬영 업체가 당일 계약서에 명시돼 있지 않은 추가 항목 결제를 유도하는 식이다.
실제로 오는 8월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한 예비 신랑은 “최근 웨딩 촬영 현장에서 추가 금액만 150만원이 나왔다”면서 “결혼식 한 번 하기 정말 힘들다”고 토로했다.
권익위는 이 밖에도 웨딩 컨설팅 업체가 설계사 변경으로 인한 계약 해제 시 계약금 환급을 거부하는 등의 민원도 접수됐다고 설명했다.전반적인 결혼 준비 비용 상승을 호소하는 민원도 다수 접수됐다는 게 권익위 분석이다.
한편 권익위는 이번 웨딩업 관련 민원 분석 결과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에 전달해 결혼 준비 대행업 표준약관 마련,결혼 서비스 가격 표시제 도입 등 웨딩업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한 업무 추진에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다.
낭트 대 리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낭트 대 리옹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28/뉴스1 ⓒ News1 유경석 기자(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막냇동생인 정희균 더불어민주당 전북 완주·진안·무주 예비후보(56)가 당의 총선 공천 탈락 결정에 대해 재심을 신청하겠다고 2일 밝혔다.
낭트 대 리옹,이동통신과 네트워크 기술 변화를 전세계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이 행사의 올해 키워드는 단연 AI(인공지능)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