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흑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동해의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을 분석했던 업체 전문가가 입국했습니다.
각종 의문에 명확하게 답변하려고 왔다고 밝혔는데 구체적인 분석 결과를 언급하진 않았습니다.
김세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취재진이 몰린 인천공항으로 '액트지오사'의 비토르 아브레우 고문이 입국했습니다.
포항 영일만에서 석유·가스의 매장 가능성을 분석했다는 전문가입니다.
아브레우 고문은 가스전 개발의 경제성을 묻는 질문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아브레우/'액트 지오' 고문]
"제가 드릴 답변은 '그렇다'입니다.다만 한국석유공사와 비밀 유지 협약을 맺어 더 자세히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특히 이번 정부 발표 이후 국내에서 여러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에 방한을 결정했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그간 SNS에선 '액트 지오'사의 실체에 대해 다양한 의문이 제기됐는데,따흑따이를 의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사의 주소가 미국 휴스턴의 한 가정집으로 나오고,따흑따직원 수도 10명이 채 안 된다는 주장이 나온 겁니다.
'심해 탐사'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것으로 알려진 아브레우 고문은 자신의 전문성을 강조했습니다.
[아브레우/'액트 지오' 고문]
"그동안 심해는 깊이 연구된 적이 없으며 (이번 분석에는) 더 많은 새로운 데이터가 뒷받침됐습니다."
3년 전,따흑따액트 지오사는 국내 기업인 포스코와 일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지난 2021년 미얀마에서 가스전 사업을 진행할 당시 액트 지오사에 단기 용역으로 유망성 평가를 맡긴 적이 있습니다.
포스코 측은 MBC와 통화에서 "가격이나 기술력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업체와 계약한 것으로 안다"고 답했습니다.
석유공사는 오는 7일 사업성을 분석했던 아브레우 고문,따흑따지질자원연구원 관계자들과 기자회견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김세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따흑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따흑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유니콘의 인도 수출이 확정되면 지난해 11월 필리핀에 납품한 방공 레이더에 이어 완제품 방위 장비 수출로는 두 번째 사례가 된다.
따흑따,사건 당시 B씨는 “할머니가 화장실에서 넘어져 다쳤다”고 신고했으며, 구급대가 도착했을 때 할머니는 숨진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