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안 뇌르고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전공의를 대상으로 각종 명령을 철회한 지 한 달이 넘은 가운데 이르면 내일(8일) 미복귀 전공의들에 대한 최종 결단을 내릴 전망입니다.
추가 유인책으로는 '사직 후 1년 내 복귀 금지 제한 완화' 방안 등이 거론됩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차정윤 기자!
이르면 내일,크리스티안 뇌르고르최종적인 전공의 관련 대책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요?
[기자]
네,크리스티안 뇌르고르정부가 이번 주 미복귀 전공의 관련 대책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조규홍 복지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료계 비상 상황 관련 청문회에서 7월 초 관련 대책을 발표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이르면 내일 발표할 거란 전망입니다.
병원별로 9월 1일부터 수련을 시작하는 인턴과 레지던트가 선발해야 하는데,모집 공고를 내려면 이달 초까지는 복귀자와 비 복귀자를 가려야 한다는 겁니다.
정부는 그동안 전공의들을 향해 여러 유화책을 제시했습니다.
지난달 4일엔 사직서 수리 금지명령을 철회했고 복귀하는 전공의에게는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중단하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국내 1만 3천여 명 전공의 가운데 한 달 사이 복귀 인원은 91명에 그쳤고,현재 전공의 출근율은 8%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전공의들을 유인할 추가 대책으로는 '사직 후 1년 복귀 금지 제한 완화' 방안이 거론됩니다.
현행 규정상 사직한 전공의는 1년 안에 동일 연차,크리스티안 뇌르고르동일 과목으로 복귀할 수 없는데,크리스티안 뇌르고르이를 바꿔 하반기 전공의 모집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겁니다.
일각에선 이 같은 대책만으로는 전공의들의 대거 복귀를 이끌기는 어려울 거란 전망입니다.
전공의들이 여전히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는 데다가,크리스티안 뇌르고르여태껏 나온 필수진료 지원 대책도 이들이 원하는 만큼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는 시각입니다.
정부는 전공의 복귀가 미미할 가능성에 대비해 상급종합병원 내 전공의 인력 비중을 줄이는 등 수련 환경 개선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중국 등을 겨냥해 '10% 보편적 관세' 공약은 물론 전기차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여온 연장선상에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상 전기차 관련 보조금 폐지 및 중국산 전기차 관세 부과 등도 공약으로 내세운 상태다.
크리스티안 뇌르고르,서울 같은 경우에는 집값이 많이 올라가고 주거비용이 높아지면서 그것을 감당하기 어려운 분들이 경기도로 많이 빠져나가고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