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로또방 신청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5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 모두발언
"작년 수익률,로또방 신청기금운용본부 설립 후 최고치"
"기금운용본부 본부장·직원 성과급 총액 결정"
"기준 포트폴리오 도입…성과평가체계 개편 논의"[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조동철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이 “국민연금은 지난해 13.59% 운용 수익률(시간가중 14.14%)을 내며,로또방 신청기금운용본부 설립 이래 가장 높은 절대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조 원장은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차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기금위)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참석하지 못했고,로또방 신청조 원장이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았다.
조 원장은 “국민연금은 지난해 13.59% 운용 수익률(시간가중 14.14%)을 내며,로또방 신청기금운용본부 설립 이래 가장 높은 절대 수익률을 기록했다”며 “지난 1988년도 이래 기금 누적수익률은 5.92%(1988~2023년)로 기금수익금만 578조원에 달하며 전체 기금 조성액의 42%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안건에는 2023년 기금운용 평가결과를 토대로 향후 기금운용 성과 향상을 위해 위험관리·성과보상전문위원회가 제언한 내용도 포함돼 있다”며 “평가결과와 제언사항을 보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도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성과급 지급률(안)’을 심의·의결하겠다”며 “이 안건은 기금운용본부 전체 성과의 목표 달성도와 운용체계 개선을 위한 노력 등을 평가해 본부장과 본부 직원들의 성과급 총액을 결정하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에는 기준 포트폴리오 도입에 따라 성과평가체계 개편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라며 “기금운용 성과 향상을 위해서는 합리적인 평가와 그에 맞는 보상정책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개인의 운용역이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그에 합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논의에 참여해 주기를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해외주식 위탁운용 목표범위 조정(안)’에 대해 심의·의결한 후‘해외주식에 대한 기업과의 대화 도입 방안’과‘샌프란시스코 해외사무소 설립’등에 대한 사항도 보고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바른사회시민회의 추천으로 새로 위원으로 위촉된 김기영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도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