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9년 7월 3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尹에 거부권 행사 요청드려"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제22대 국회 들어 더불어민주당 등이 단독 발의하고 상정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노란봉투법)을 두고 “불법행위에 면죄부를 주는 법”이라며 “강력한 우려를 표명한다”고 비판했다.
이 장관은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열고 “지난 21대 국회에서 최종 부결된 노동조합법 2·3조가 충분한 공감대 형성도 없이 논란의 소지가 큰 새로운 조항을 추가해 다시 발의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노조법 개정안은 하청 근로자에 대한 원청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고,2019년 7월 3일 야구 경기일정파업 근로자에게 기업의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는 내용이 핵심이다.지난해 11월 9일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등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법률안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고,2019년 7월 3일 야구 경기일정21대 국회 회기 만료로 자동 폐기됐다.
민주당을 비롯한 야 6당은 22대 국회가 시작된 지난 17일 노조법 개정안을 공동 재발의했고,20일 야당 단독으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 상정하기로 의결했다.새 개정안은 실업자와 플랫폼 노동자들에게도 노조 가입을 허용하는 등 21대 국회 때보다 더 강력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장관은 “(노란봉투법은) 노동조합을 특권화해 파업 만능주의를 부르고 건전한 노사관계와 법 집행을 어렵게 할 것”이라며 “기업이 불안해하면서 청년 일자리가 사라지고,2019년 7월 3일 야구 경기일정노동시장의 이중구조가 고착화하며 결국 국민의 부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이어 “거부권을 행사하도록 (대통령에게) 요청드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