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서울삼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집권 자민당 의원들이 일제 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니가타현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 주 윤덕민 주일 한국대사와의 면담을 조율하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사도광산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하는 자민당 프로젝트팀 좌장인 다치바나 게이치로 의원 등은 다음 주 윤 대사를 만나 등재와 관련한 일본 측 입장을 다시 한 번 설명하고 한국 정부의 이해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일본은 17세기에 사도광산 금 채굴량이 많았다는 점을 들면서 16~19세기 중반 에도 시대 관련 유적만을 세계 유산으로 등재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정부는 일본이 조선인 강제노역 사실을 의도적으로 배제했다고 비판하면서 강제 노역 역사도 반영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 등재 심사를 담당하는 유네스코 자문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서울삼성이코모스는 지난 6일 사도 광산 채굴의 전체 역사를 포괄적으로 다루라고 주문하며 '보류'를 권고했습니다.
한국 외교부 당국자는 이코모스 권고 뒤 조선인 강제노역 사실이 반영되지 않으면 등재에 반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