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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니케·스텔라 블레이드 제품 수명 연장 추진
PC 버전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영상화도 적극 검토
게임 제작 인력·비용 타사 대비 3분의 1,AI로 강화[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시프트업은 성공 유전자(DNA)를 가진 회사다.상장 후에도 또 한 번의 성공을 이뤄낼 자신이 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25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상장 후 계획과 목표,사업 비전에 대해 설명하며 이같이 자신했다.지난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은 7월 코스피 상장을 추진 중이다.
니케·스텔라 블레이드 IP 고도화,영상화도 검토
시프트업의 핵심 자산은 모바일과 PC,콘솔을 아우르는 게임 포트폴리오와 개발력이다.지난 2016년‘데스티니 차일드’를 출시한 이후 오랜 기간 흥행작이 없던 시프트업은 지난 2022년 모바일 게임 니케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공모로 확보할 자금을 지식재산권(IP) 확대와 게임 개발 인프라 강화에 쏟아부을 예정이다.기존 IP인 니케와 스텔라블레이드 IP에 힘을 주는 한편,현재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프로젝트 위치스(Project Witches)’개발에도 투입해 중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기존 IP 강화 방안으로는 제품생애주기(PLC) 연장을 제시했다.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모두 초기 단계 IP인 만큼 이용자 수요를 충족할 고품질 업데이트를 통해 두 게임의 성과를 꾸준히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이 같은 전략은 이미 실행 중이다.6개월 단위로 이뤄지는‘주년 이벤트’와 여름·겨울 계절 이벤트,타 IP와의 콜라보레이션,신규 스킨 출시 등을 진행 중이다.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 또한 PC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플랫폼을 확장해 니케 PC버전으로 거뒀던 효과들을 그대로 이어가는 한편,후속작도 출시한다.뿐만 아니라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를 프랜차이즈 IP로 고도화시키기 위해 영상화 등 게임 외 영역 진출도 검토 중이다.안 CFO는 스텔라 PC 버전을 검토 중이고,이를 통해 한 번 더 IP 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IP 확장 전략을 수립하고 진행할 예정이며,영상화 또한 적극 검토해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AI로 고품질 게임 빠르게 선보인다
개발 역량의 경우 인공지능(AI)을 통한 효율화를 이뤄내겠다고 장담했다.이미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 기간은 물론 비용 측면에서도 타사 대비 효율화를 이뤄내고 있다.안 CFO는 ”스텔라 블레이드의 경우 다른 비슷한 작품과 비교했을 때 기간은 3분의 2,투입 인력과 비용은 3분의 1 수준으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공정 과정에서 다양한 개발 장치를 통해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있고,어떻게 더 효율화할 지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형태 대표는 ”AI의 경우 이용자들이 소비하는 콘텐츠에 적용되지는 않을 예정“이라며 ”고품질의 게임을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 중간 과정에 접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프트업이 이번 IPO로 공모하는 총 주식수는 725만주로 전량 신주다.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4만7000~6만원,디아2 재벌린 도박공모 규모는 공모가 범위 상단 기준 4350억원이다.오는 27일까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7월 2일과 3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진행한다.7월 중 상장 예정으로 공동대표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JP모건,NH투자증권이다.인수회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