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카페 베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외교부는 일본이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것과 관련해,카페 베케전체 역사가 반영돼야 한다는 우리 정부 입장을 유지하며 일본과 계속 협의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외교부는 오늘(8일) 입장문을 통해,카페 베케유네스코 자문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가 지난 6일 일본의 사도광산 등재 신청에 추가 자료 제출을 요구하는 '보류'를 권고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카페 베케협의회가 사도광산의 역사적 맥락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에도시대 이후를 포함한 전체 역사를 다룰 필요가 있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전시 내용을 가장 잘 전달하기 위해 사도광산 현장에 전체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시설을 설치할 것을 권고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외교부 당국자는 어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카페 베케정부가 등재 여부에 찬성할지는 일본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며 강제노역 역사 등 우리 입장이 반영되지 않으면 등재에 반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도광산의 세계유산 등재 여부는 다음 달 21~23일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에서 결정되며,카페 베케이와 관련해 일본 정부는 한국 정부와 정중히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