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ano nana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건축설계사무소 통한 해저케이블 공장 설계도면 등 유출 의혹 수사 놓고 공방
LS전선 "공장 레이아웃이 핵심" vs 대한전선 "해외선 홈페이지 공개도 해"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LS전선(104230)이 자사 해저케이블 기술 유출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 대한전선(001440)을 상대로 혐의 확정 시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예고했다.대한전선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는 입장을 냈다.LS전선과 대한전선은 각각 국내 전력케이블 1,ayano nana2위 기업이다.
LS전선은 15일 "대한전선의 LS전선 해저케이블 기술 탈취 의혹이 명백한 범죄로 밝혀질 경우 국내외에서 모든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전선이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피의자로 전환된 이후 나온 공식 입장이다.해당 사건을 맡은 경기남부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한전선 사무실 등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은 LS전선이 보유한 해저용·장거리 초고압직류송전(HVDC) 케이블 공장 설계 노하우가 설계사무소인 가운종합건축사무소를 통해 대한전선에 유출된 정황을 파악하고 수사 중이다.
가운종합건축사무소는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LS전선의 강원 동해 1~4공장 설계를 담당했고 이후 대한전선의 충남 당진공장 건설을 맡았다.경찰은 가운종합건축사무소가 LS전선의 공장 설계를 진행하면서 습득한 도면 등 핵심 정보를 경쟁사인 대한전선 공장을 짓는 데 활용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특히 LS전선은 해저케이블 설비 도면과 레이아웃 등의 탈취 의혹을 핵심으로 보고 있다.앞서 LS전선은 가운종합건축사무소에 압출·연선 등 공정 설비 배치를 위해 각 설비의 크기·중량·특징 등을 명시한 도면을 제공한 바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수십㎞,ayano nana수천 톤에 달하는 긴 케이블을 제조하고 운반하는 기술인 설비 및 공장의 배치는 해저케이블 사업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해저케이블 설비 및 레이아웃은 각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정립하며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는다.LS전선도 설비를 맞춤 제작하고 건설하는 과정에서 수천억 원의 R&D(연구개발) 투자와 실패 비용을 들인 바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반박 입장을 내고 "해저케이블 공장 레이아웃은 핵심 기술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공장의 레이아웃은 해외 설비업체로부터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을 정도로 핵심적인 기술 사항이 아니다"라며 "해외 공장들은 경쟁사의 공장 견학뿐 아니라 홈페이지 등에 설비 배치를 공개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또 "대한전선은 수십년간 케이블을 제조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해저케이블 연구를 통해 자체 기술력으로 공장을 건설했다"며 "LS전선의 영업비밀을 탈취하거나 활용한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대한전선은 "시장 진입을 막기 위한 독점기업의 과도한 견제는 중단돼야 한다"며 "국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가진 LS전선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대한전선의 시장 진입을 방해한다면 해저케이블 및 해상풍력 산업에 대한 국가경쟁력이 약화하고 중국 등 해외업체로부터 우리 케이블 시장을 보호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이와 같은 상황이 오지 않도록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해 사실과 다른 내용에 대해 적극 소명하고 혐의가 없음을 밝혀나갈 것"이라며 "혐의가 없다고 밝혀질 경우 당사는 가능한 민형사상의 모든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했다.
ayano nana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ayano nana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송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회의소를 지난 2010년부터 일부 지자체에서 운영해 왔으나 우리 여건에 맞지 않은 제도적 한계가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 농어업인들의 참여가 저조하고 지자체 예산에 재정을 의존하고 있어 독자적 운영이 거의 어렵다.
ayano nana,3국 대표는 북한의 위성 발사가 탄도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일체의 발사를 금지하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며 북한의 도발이 역내·세계 평화와 안정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