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에리크 바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 컨설팅·제조·시공·금융·전력중개 등
유재열 한국사업부장 “한화큐셀,韓서도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탈바꿈 중"
한화큐셀은 국내 사업장을 보유한 재생에너지 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 컨설팅부터 주요 기자재(태양광 모듈·인버터) 공급,시공,에리크 바이금융,연계 사업에 이르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재생에너지 수요 기업은 △직접전력구매계약(PPA) △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구매 △자체 건설 △녹색 프리미엄 등을 활용해 무탄소 전력 사용을 늘리고 RE100을 이행할 수 있다.
컨설팅 결과에 따라 RE100 등 재생에너지 확대 목표를 실제로 달성할 수 있도록‘원스톱’서비스도 제공한다.
태양전지 제조 역량과 그린에너지 일괄수주 솔루션 역량을 보유한 한화큐셀은 모듈,인버터,ESS등 우수한 기자재와 최적의 시공 솔루션을 공급한다.금융,에리크 바이유지보수 등에 대한 실무 가이드라인도 제공받을 수 있다.소규모 전력중개사업,재생에너지 전기공급사업 등 다양한 연계사업 참여도 지원할 방침이다.
한화큐셀 유재열 한국사업부장은 "정책과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전력수요 대응과 무탄소 전원 확대라는 국가적 목표를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공급망 속에서 국내 기업들이 당면한 재생에너지 확대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에게 모듈 공급,개발,설계·조달·시공(EPC) 등 종합적인 재생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1월 마이크로소프트와 8년간 총 12기가와트(GW) 규모의 모듈 및 EPC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 계약을 맺었으며,5월에는 메타에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하게 될 태양광,ESS 복합단지에 모듈을 공급하고 EPC를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