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nhl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오 장관,nhl라인업제6차 소상공인 정책협의회 개최
그간 청취한 현장 목소리를 지난 3일‘소상공인 종합대책’에 담아
관련 소상공인협·단체 및 소상공인 등과 소통[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3일‘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및 역동경제 로드맵 발표회의’에서 발표한‘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의 핵심내용을 소상공인들에게 알리고 보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오 장관은 12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제6차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이하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소상공인들이 생업 과정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 등을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앞으로의 정책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로 6회차를 맞이한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는 오 장관이 후보자 시절부터 약속해 중기부 장관으로 취임 직후 새롭게 만든 소상공인 소통 플랫폼이다.앞서 5번에 걸친 소상공인 정책협의회에서 50건 이상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해 범부처 합동으로 마련한‘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 반영했다.
소상공인 정책협의회 건의사항 중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 반영된 사례는 △숙박업계 외국인력 유입 확대 요청 △소상공인 대상 수출 지원 확대 필요 △소상공인 출산부담 완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업종 제한 완화 등이다.
6차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는 그간 청취한 현장의 문제에 대해 중기부가‘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이라는 답변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1월 1차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개최한 장소인 드림스퀘어에서 1~5차 소상공인 정책협의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과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석 소상공인들은 고금리·고물가 등이 지속되면서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에 이번 대책이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의견과 함께 소상공인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디지털화 및 글로벌화 정책도 차질없이 추진되어 소기업 성장 생태계가 갖추어지길 바란다는데 목소리를 모았다.
또 11번가,nhl라인업한국신용데이터 등 민간기업들도 이번 대책과 발맞춰 소상공인 수출 촉진 및 데이터 기반 경영혁신 등의 상생협력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오 장관은 “올해 1월부터 5회에 걸친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통해 소상공인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왔는데 이번에‘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이라는 답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지금부터는 소상공인들이 정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대책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위해 관계부처들과 함께 올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구축하는‘소상공인 정책정보 원스톱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정책지원을 적시에 제공하고 추가적으로 올해 하반기 중 소공인과 전통시장 분야 종합계획을 마련하는 등 대책 이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