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형 헬기개발 사업 성공적 마무리 의미
중동 등 수리온 관심.수출 탄력 받을 전망
기념식에는 강구영 KAI 사장,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 박중동 육군 항공사령부 부사령관(준장),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 이종화 시험평가단장(준장),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 차원준 방위사업청 헬기사업부장(준장),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 국방기술품질원 허건영 원장 등 관련 군·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육군 항공전력 현대화를 위해 착수된 한국형 헬기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KAI는 2010년 12월 최초로 수리온 양산에 착수한 이후 약 14년 간 이어왔다.
수리온은 육군의 기동헬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파생기종이 개발돼 신뢰성과 임무능력이 검증됐다.상륙기동,의무후송,경찰,해경,소방,산림 등 10개 기종으로 진화하며 차별화된 영역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현재 국내 약 300여 대의 군·관용 헬기가 안정적으로 운용 중이다.
특히,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확대를 진행해 수리온의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해병대 상륙기동헬기인 '마린온'을 기반으로 상륙공격헬기와 소해헬기를 개발 중으로 공격,jpop 라이브 월드컵 다시보기기뢰 탐색 등 특수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헬기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두 개 기종은 2026년 개발이 완료 예정이다.
지난해 두바이 에어쇼와 ADEX 전시에서 수리온 실물기를 선보이며 국산헬기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 알렸다.특히 중동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수리온을 주목하고 있는 만큼 올해 첫 수출이 기대된다.
강구영 KAI 사장은 "최초의 국산 헬기가 대한민국 육군 항공의 핵심 전력으로 자리매김하게 돼 뜻깊은 날"이라며 "향후 체계적인 후속 지원과 지속적인 성능개량을 통해 국산 명품 헬기로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