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과치히로 먼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G마켓 대표로 정형권 총괄 영입
SSG닷컴은 최훈학 전무 내정
CJ와 협업 이어 새 리더십 구축
"e커머스 신성장 기틀 마련" 평가신세계그룹이 e커머스 사업에 대한 대대적인 인적 쇄신을 단행했다.이마트가 운영하는 e커머스 양대 계열사인 G마켓과 SSG닷컴 새 대표를 선임하고 핵심 임원들을 새 얼굴로 채웠다.이번 인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할 경우 수시 인사를 단행해 효과를 높이겠다는 그룹 방침에 따른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19일 G마켓 새 대표로 정형권 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을 영입했다고 밝혔다.정 신임 대표(부사장)는 알리바바코리아 총괄 겸 알리페이 유럽·중동·코리아 대표를 지냈다.골드만삭스,크레딧스위스 등에서 근무했고 쿠팡에서 재무 임원으로도 일했다.
회사 측은 "정 신임 대표가 투자,센과치히로 먼지이커머스 및 핀테크 업계를 두루 거친 재무 전문가로서 새로운 리더십 구현을 통해 G마켓 체질 개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며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균형 있는 성장 토대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했다.
신세계그룹은 G마켓 주요 핵심 임원들을 물갈이하는 한편 조직 개편도 병행한다.우선 기존 PX(Product eXperience,센과치히로 먼지제품경험)본부를 PX와 테크(Tech) 본부로 분리한다.개발자 조직인 테크 본부를 별도 조직으로 둬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을 견인할 기술 분야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겠단 것이다.G마켓 최고제품책임자(CPO,Chief Product Officer)에 해당하는 PX본부장에는 네이버 출신인 김정우 상무를 영입했다.신임 테크본부장은 쿠팡 출신의 오참 상무를 영입했다.
신세계그룹은 SSG닷컴에 대해서도 기존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면서 대표와 핵심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SSG닷컴 기존 4개 본부(D/I,영업,센과치히로 먼지마케팅,지원) 체제를 2개 본부(D/I,센과치히로 먼지영업)로 줄이고 마케팅본부는 영업본부로 통합했다.지원본부 부서들은 대표 직속으로 두기로 했다.슬림화를 통한 특화 경쟁력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SSG닷컴 신임 대표로는 최훈학 전무가 내정했다.신세계그룹은 "그로서리와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영업본부장을 맡아온 최훈학 전무가 대표를 겸직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D/I(Data/Infra)' 본부장에는 이마트 'D/T(Digital Transformation)' 총괄을 맡고 있던 안종훈 상무가 자리를 옮겼다.기존 이인영 SSG닷컴 대표와 전항일 G마켓 대표 등 기존 임원들은 2선으로 물러나 자문 역할을 맡는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리더십 변화가 이달 초 CJ그룹과 체결한 사업 협력에 이어 e커머스 성장 시스템을 정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플랫폼 물류 시스템 정비와 더불어 주요 핵심 임원을 동시에 교체하는 변화로 잠시 주춤했던 온라인 사업 성장에 시동을 걸겠다는 것이다.신세계그룹은 "온라인 플랫폼 재도약을 위한 혁신 드라이브는 여전히 진행 중"이라며 "대한민국 최고의 유통 기업인 신세계가 시장 선도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센과치히로 먼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센과치히로 먼지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민주당은 오늘 강북을 후보를 정해야 합니다.
센과치히로 먼지,현재 연방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이지만 민주당보다 불과 7석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