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월드컵 현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한은행,월드컵 현대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 신뢰 놓치지 말아야” 내부통제 강조
고객의 실리 제고 위한‘고객 몰입’주문
차별화된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 당부도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내부통제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의 규범을 준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믿고 거래하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직원들이 내부통제 자체를 문화로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 행장은 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임직원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기본에 더해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고객의 신뢰”라며 이같이 당부했다.최근 은행권에 반복되는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조직문화 차원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다.
정 행장은 이번 경영전략회의에서‘고객 몰입의 끈을 고쳐 매고 고객의 실리(實利)를 높이자’는 내용을 주제로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그는 “본업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은 결국‘고객에게 선택받는 은행’이 되기 위함”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바를 찾아 정확하게 해결하고 남다른 솔루션을 제공하자”고 주문했다.
이어 “이를 위해 현장에서 발견한 고객의 니즈를 본부의 혁신활동들로 연결해‘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자”며 “기존의 관성을 깨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또한 “연결과 확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과 사업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으로부터 선택 받기 위해 차별적인 솔루션과 디지털 기술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점을 만드는 것을 명확한 목표로 하고 미래를 준비해 나가자”고 했다.
한편,월드컵 현대신한은행은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체계를 갖추고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저출산,월드컵 현대주거안정 등 사회이슈 해결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니어 금융소비자 교육센터‘신한 학이재’를 신설하는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지원 사업과 함께 청년창업 소상공인 대출 및 보증료 지원 70억원 출연,월드컵 현대서민금융 공급 지원을 위한 404억원 출연 등 다양한 민생금융지원 사업들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