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속도측정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주사-사업회사 간 사장 트레이드 인사
"새 성장동력 확보 위해 적임자 배치"[이데일리 석지헌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이 어려운 경영환경을 속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이 동아에스티(170900) 사장을,야구 속도측정기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이 동아쏘시오홀딩스(000640) 사장으로 각각 선임됐다.
김민영 사장은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동아쏘시오홀딩스 경영기획실장을 역임하며 그룹의 경영 전략 수립과 개선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경영 전문가다.최근까지는 동아에스티 대표를 맡아 뉴로보,앱티스 인수를 통한 글로벌 R&D(연구개발) 교두보 마련,야구 속도측정기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DMB-3115’의 미국·유럽 허가 신청과 잠재력 있는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의 지속 발굴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회사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그룹은 김 사장이 전문성과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해야 하는 계열사의 경영효율성 관리,사업 포트폴리오와 투자전략 수립,야구 속도측정기신사업 발굴,M&A(인수합병) 등 지주사의 본연의 역할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정재훈 사장은 2021년부터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를 맡아 제약업계 최초로 2023 MSCI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하는 등 그룹의 정도경영 문화를 정착했다.또 계열사들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실적향상과 디지털 헬스케어 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며 그룹의 성장을 이끌었다.2009년과 2011년에는 동아제약의 영업기획실 영업기획팀과 운영기획팀 팀장을 맡아 영업부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한 경험이 있다.
이에 그룹은 동아에스티가 영업 환경의 악화로 실적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정 사장이 그동안의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조직을 쇄신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회사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것으로 봤다고 했다.
이와 함께 동아에스티는 ETC사업본부장 김윤경 상무,ETC 사업본부 종합병원사업부장 조상욱 상무보,해외사업부장 류경영 상무,야구 속도측정기준법경영실장 겸 법무팀장 홍경표 상무보 등을 선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