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la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내 미술품경매사서 최초 분양권 경매
[서울=뉴시스] 박현주 미술전문 기자 = 국내 미술품 경매 최초로 서울옥션 6월경매에 나온 '더 팰리스 73' 분양권이 219억원에 낙찰됐다.
25일 오후 4시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열린 서울옥션 경매에서 시작가 160억 원에 오른 '더 팰리스 73' 내 오피스텔 1개 호실 분양권은 서면 경합이 치열했다.
호가는 5억 원씩 올라 200억 원을 넘어서자 장내는 조용해졌고,la 야구219억 원을 부른 서면 응찰자에게 최종 낙찰됐다.
'더 팰리스 73'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옛 강남호텔 자리에 건축될 예정이다‘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최연소 수상한 미국 건축가 리차드 마이어가 직접 설계에 참여한 국내 최초의 주거용 시설로 시공은 삼성물산이 맡았다.
현재 최고 분양가가 500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단지로 2730평 대지에 최고 35층(150m),la 야구2개동 아파트 58가구와 대형 오피스텔 15실이 조성되는 대형 하이엔드 주택이다.
이번 경매에 출품된 오피스텔을 낙찰 받으면 마이어 파트너스가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서울옥션의 아트컨설팅도 별도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하이엔드 주택 분양권을 경매한 서울옥션은 “세계적 건축가인 리차드 마이어의 건축 철학이 주거 공간 내부 구석구석까지 두루 적용된다는 점에서 출품 물건이 단순한 부동산 이상으로 지니게 될 희소성과 예술적 가치를 감안했다”며 “서울옥션은 앞으로도 예술 애호가들이 예술을 만나고 향유할 수 있는 더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발굴하고 소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