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염증 예방,장 건강,노화 억제.열량 높아 과식은 금물
염증 예방,장 건강,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노화 억제.깻잎이 의약품에도 쓰이는 이유?
깻잎은 베타 카로틴,루테올린,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퀘르세틴,로즈마린산 등의 안토시아닌 계열 및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식용 뿐만 아니라 의약품 원료로도 사용되는 이유다.국립농업과학원에 따르면 깻잎은 염증을 방어하고 몸의 산화(노화)를 줄이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혈액-혈관 건강에 좋아 고지혈증 및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고 대장에 생기는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한다.
깻잎에는 비타민 A와 C,칼슘,철,마그네슘,인 등의 미네랄도 들어 있다.특히 페릴라알데하이드,리모넨,페릴라케톤 등 향을 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돼지고기나 생선회를 먹을 때 느끼한 맛이나 비린내를 줄여준다.깻잎은 쌈 채소 외에 무침 요리,찌개와 탕의 부재료로 활용된다.
단백질,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열량 높아 과식은 금물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들깨 100g에는 단백질 22.68g,총 불포화지방산 34.91g,총 식이섬유 22g 등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다.기름 성분 중 양질의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리놀레산,리놀렌산 등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혈액-혈관 건강을 돕는다.다만 열량(에너지)이 530㎉,지방 39.74g,탄수화물 29.26g 등이 포함돼 있어 한번에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위험이 있다.
혈압 조절,뇌혈관 질환 예방에 기여… 기억력 등 뇌 조직 활성화
들깨·들기름의 불포화 지방산 가운데 '리놀렌산'이 가장 많다.고혈압,알레르기성 질환 등의 원인이 되는 에이코사노이드 합성을 억제하는 물질이다.혈관에 중성지방 등이 많이 쌓여 뇌의 혈관이 막히면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뇌 손상으로 몸의 마비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뇌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절,심혈관계 환자의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알려져 있다.학습-기억-새로운 것의 인식에 관여하는 뇌의 해마 조직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기관지 염증,피부 미용에도 기여.냉동-냉장 등 보관에 신경 써야
들깨·들기름은 기침-가래 증상을 완화해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 예방-조절에 도움이 된다.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고 기미-주근깨를 줄이는 등 피부 미용에도 기여한다.들기름은 고소한 맛의 상징이다.나물,비빔밥,볶음 등과 어울린다.다만 섭취량이 과다할 경우 살이 찔 우려가 있어 적절하게 먹는 게 중요하다.산패가 빠르기 때문에 보관에도 주의해야 한다.들깨는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고 들기름은 구입 즉시 냉장고에 넣어야 한다.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남은 유일한 5선 의원이 김영선 국회의원인데 여기에 대해서 어떻게 할 것인지 조금 지켜볼 필요가 있는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대 fc 바이에른 뮌헨 통계,보이스피싱으로 시작한 조직, 마약 밀반입·판매·유통까지필리핀에서 마약 밀반입도…19만명 분량 마약 들여와국내 총책 등 27명 검거…17명은 구속, 해외 총책은 추적 중 마약 유통까지 손을 댄 보이스피싱 조직원들이 범행에 사용한 중계기 및 휴대폰, 경찰이 압수한 마약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