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pr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긴급 회의를 열고 미국이 제안한 가자 지구의 3단계 휴전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미국 주도의 가자 지구 휴전 협정이 힘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에서 박일중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미국 주도의 가자 지구의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채택됐습니다.
이번 결의안은 미국이 지난달 말 밝혔던 3단계 휴전안으로,qpr15개 이사국 가운데 중국은 찬성,qpr러시아는 기권했습니다.
[황준국/주유엔 대한민국 대사/순회의장국 :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찬성 14,반대 0,qpr기권 1표로 결의안은 채택됐습니다."]
최소 6주간의 휴전과 이스라엘군의 인구 밀집 지역 철수,노인과 여성 인질 석방이 1단계이고,2단계는 휴전의 영구적 연장,모든 인질의 석방과 이스라엘군 완전 철수,3단계에는 가자 지구 재건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이 안이 처음 나왔을 때는 이스라엘과 하마스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 학교를 폭격하고,인질 구출 과정에서 수많은 민간인 사상자를 내면서 힘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결의안 제안 설명 때부터 전후에도 가자 지구에 어떤 변화도 없을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린다 토마스-그린필드/주유엔 미국대사 : "이 결의안이 가자 영토를 축소하는 어떤 행위를 포함해,가자 지구의 인구 구조나 영토에 어떤 변화를 주는 것을 거부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힙니다."]
결의안이 채택되면서 휴전안을 되살리기 위해 사흘간 중동 방문에 나선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에게 더 힘이 실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미국은 휴전 협상이 제대로 진척되지 않으면 이스라엘을 뺀 채 하마스와 별도로 자국민 인질의 석방 협상에 나서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영상편집:이인영/촬영:서대영/그래픽:여현수/자료조사:최유나 김나영
qpr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qpr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3[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하노이=연합뉴스) 박진형 특파원 = 중국과 필리핀이 대표적인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해역인 세컨드 토머스 암초(중국명 런아이자오·필리핀명 아융인)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면서 긴장 수위가 다시 높아지고 있다.
qpr,김호중은 ‘음주 뺑소니’ 혐의가 알려진 뒤에도 지난 18∼19일 창원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와 23일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 : 김호중 프리마돈나’ 공연을 강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