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 제공]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상상인증권은 2일 엔씨소프트가 2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적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2분기 엔씨소프트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3.7% 감소한 3천832억원,기아타이거즈영업손실은 52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했다.
최 연구원은 "'리니지M'이 견조하게 일평균 11억원 수준 매출액을 뽑아내고 있고 6월 말 신규 서버 오픈·N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1위로 다시 올라선 것 외에 특이사항은 없다"며 "앞으로도 '리니지M'은 지속해서 일 일 매출 11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짚었다.
이어 "문제는 계속되는 '리니지2M',기아타이거즈'리니지W'의 하락"이라며 "1위 게임으로서 락인(잠금 효과)이 확실한 '리니지M'과 달리 '리니지 2M',기아타이거즈'리니지W'는 국내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출시될 때마다 하락을 거듭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최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목표주가 25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는 그대로 유지했다.상상인증권은 엔씨소프트 밸류에이션(가치평가) 적용 시점을 올해에서 신작 '아이온2'가 출시되는 내년으로 변경하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한 바 있다.
그는 "신작 출시 일정이 확실하게 확인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그러진 것도 아니다"라며 "따라서 현재로서는 내년에 대한 실적 추정은 유지하고,기아타이거즈이에 따라 목표주가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이온2'의 일정이 지연되거나 예상을 하회하는 퀄리티·매출로 다가올 때 목표주가는 다시 한번 요동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아타이거즈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기아타이거즈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공매도 재개 여부와 관련해선 "불법 공매도 재발 방지를 위한 전산시스템 등 제도개선이 전제돼야 한다"며 "향후 추진 일정을 포함해 6월 중 관계기관과 함께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타이거즈,슈나이더는 "우리는 과거 우리가 시작했던 유아 영양에서 걸어나와 중년층과 그 이상의 연령층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