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형 종합반도체기업 외 설계·패키징·테스트 기업 해당
[서울=뉴시스]남주현 기자 = 산업은행은 1일 반도체 생태계 전반의 설비 및 R&D(연구개발) 투자자금을 지원하는 '반도체 설비투자지원 특별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지원 대상은 국내에 신규 투자하는 국내외 기업이다.대형 종합반도체기업 외에도 반도체 설계,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패키징,테스트와 같은 공정 수행 기업까지 반도체 관련 모든 기업이 해당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도 대출을 신청할 경우 지원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산은 측은 "국내에 신규 투자하는 반도체와 관련해 전 기업이 해당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지난달 26일 18조원의 금융을 지원하는 '반도체 생태계 종합지원 추진방안'의 일환이다.
정부는 이달 부터 금융 지원으로 산업은행의 17조 원 규모 저리 대출과 1조 1000억 원대 반도체 생태계 펀드 조성하기로 했다.
정부 출자 연계 프로그램이 본격 가동되기 전까지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 직면한 반도체 기업의 설비투자 수요에 조속히 대응하고자,산은 자체 재원으로 운용되는 저리 대출 프로그램이다.
대출금리는 산업은행이 자체적으로 제공 가능한 최고 수준의 금리우대가 적용될 예정이다.특히,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중점 지원 대상인 중소·중견기업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금리우대가 적용된다.
산은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신산업정책 시대가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향후 반도체 산업의 압도적인 제조 역량 구축 지원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재명 대표에게도 22대 국회에서 '특검 남발' 자제 부탁""경북도당 위원장, 추대 없이 공정한 선출 방식으로 진행" 허은아 개혁신당 대표가 29일 경북 포항시청을 방문해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축구,대외무역 의존도가 높고 공급망 위험에 노출된 한국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경제·통상 영역에서만큼은 한중 관계 안정화가 절실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