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맨체스터 시티 fc 대 리버풀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정거래위원회는 이커머스 시장의 구조와 현황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위해 쿠팡,당근,알리익스프레스 등 쇼핑 분야 주요 4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서면 실태조사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공정위가 지난 2월 발표한‘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따라 이커머스 분야 경쟁과 혁신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이뤄지는 것이다.현재 이커머스 분야는 오픈마켓·소셜커머스 등 1세대 사업모형 외에도 오프라인 기반 소비재 제조·유통 기업,버티컬 커머스(VC) 등 다양한 사업 모형이 경쟁하고 있다.
쇼핑 분야는 온라인 거래액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배송,맨체스터 시티 fc 대 리버풀 경기멤버십,간편결제 등 경쟁 수단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서면 실태조사 대상인 쇼핑 분야 주요 브랜드는 총 40개다.공정위는 유통 관련 정부 실태조사 대상 브랜드 17개와 주요 카테고리별 상위 브랜드 38개를 합한 뒤 중복되는 브랜드 15개를 제외했다.
월간 활성화 앱 사용자 수(MAU) 100만 이상,순결제금액 월 1000억원 이상,결제횟수 월 100만회 이상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한 업체가 상위 브랜드로 선정됐다.중국 이커머스 업체 중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공정위는 이날부터 서면 실태조사 대상 기업에 따라 조사표를 송부하고 사업 일반현황,사업구조,맨체스터 시티 fc 대 리버풀 경기거래 실태 등에 관한 자료 제출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번 서면실태 조사는 사건 조사와 성격이 다르고,개별 기업이 제출한 자료는 순수한 시장연구 목적으로만 활용된다.
주요 조사 항목은 사업유형별 수익구조 및 사업 일반현황,소비자들의 멀티호밍 현황,브랜드 간 구매 전환 현황과 용이성,물류 시스템 구축 현황,이커머스-입점(납품)업체 간 거래 실태 등이다.
서면실태 조사에는 40개 브랜드에 대한 자료 요청 외에도 소비자 및 입점(납품) 업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도 포함된다.각 시장참여자가 인식하는 시장 내 경쟁관계,거래실태에 대해서도 종합적으로 파악하겠다는 취지다.공정위는 서면 실태조사가 마무리되면 자료 정리 및 분석을 거쳐 올 연말까지 정책보고서를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