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 부부에게 소환 조사를 통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통상적인 수사절차라는 검찰의 입장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의 분노를 덮기 위한 국면 전환 쇼"라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 리포트▶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는 지난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부부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냈습니다.
이른바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것입니다.
이 전대표의 배우자 김혜경씨는 이 전 대표가 경기도 지사였던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자신의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 카드로 치른 사실을 알고도 용인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전 경기도청 공무원인 조명현 씨가 배우자 김 씨 등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하면서 불거졌습니다.
이 전 대표는 배우자 김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알았을 개연성이 있다며 권익위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찰은 이번 출석 요구에 대해 "형사소송법에 근거한 통상의 수사 절차"라며 "고발된 혐의 사실에 관해 당사자의 진술을 듣고 소명할 기회를 주는 차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소환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는데 이 전 대표는 검찰과 일정을 협의해 날짜가 정해지면 출석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검찰의 소환 통보에 민주당은 "국민의 분노를 덮기 위한 국면 전환 쇼"라며 즉각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어 정권수호를 위한 방탄 수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습니다.
[박균택/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재명 전 대표에 대한 수사로 국면을 전환하고,17 월드컵위기를 탈출해보겠다는 비겁하고 무도한 습성을 다시 드러낸 것입니다."
이번 출석요구에 응하게 되면 이 전 대표에 대한 검찰 소환 조사는 7번째입니다.
MBC뉴스 이지은입니다.
영상편집: 조민우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17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7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정부는 또 복귀하는 전공의들과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들에 대해 명확한 차이를 두겠다며, 사직 전공의들의 복귀를 거듭 요청했습니다.
17 월드컵,14일에는 오후 2시엔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마산방어전투기념사업회 주최로 ‘마산방어전투 학술세미나’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