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g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씨릉섬에 해안산책로·쉼터도 조성…"힐링·휴양 최적 공간으로 발전시킬 것"
[거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연합뉴스) 이준영 기자 = 경남 거제의 부속 섬 중 가장 큰 섬인 칠천도와 무인도인 씨릉섬이 출렁다리로 연결됐다.
경남 거제시는 하청면 옥계마을 씨릉섬 출렁다리를 준공했다고 12일 밝혔다.
2017년 해양수산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선정되면서 시작된 씨릉섬 개발에는 총 98억6천만원이 투입됐다.
시는 지난 5월 씨릉섬 공사를 완료하며 1천488m의 해안 산책로와 5개의 쉼터를 조성했다.
씨릉섬 개발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된 출렁다리는 총길이 200m,bmg폭 2m 규모다.
교통약자를 위한 경사로(길이 약 115m)가 별도로 조성돼 휠체어 이용자도 접근할 수 있다.차량 통행은 할 수 없다.
씨릉섬은 전체 면적 7만8천985㎡의 무인도로 오랜 기간 사람 발길이 닿지 않아 자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섬을 다 돌아보려면 약 1시간이 걸린다.대부분 구간이 나무 그늘로 조성돼 더운 날씨에도 산책하기 좋다.
시는 다리를 건널 때 출렁거리는 진동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직 주차 공간 등 편의시설은 부족하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개통 초기라 미흡한 점이 많지만 조금씩 보완해 갈 계획이다"며 "씨릉섬만의 매력을 살려 힐링과 휴양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bmg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bmg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배석한 가운데 국정브리핑을 열고 “경북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물리탐사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bmg,한 총리는 22일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의 의대정원 관련한 질의에 "환자가 늘어나는데 의대 정원은 그대로였다"며 "2000년 우리나라 입원환자는 320만명이었는데 작년에는 920만명으로 늘었고 앞으로 증가 속도가 더 빨라질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