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 - krslotID=2024-11-25%2Fvvaaqa.html

NoiseAware Blog

스토크 시티 대 브라이턴 & 호브 앨비언 fc 라인업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 - krslotID=2024-11-25%2Fvvaaqa.html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한銀,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주담대 금리 0.05%p 인상…KB는 전세대출도 조정
은행권 상반기 주담대 26.5조원 '쑥' …금융당국은 '고삐 조이기'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을 최저 2.8%대 금리로 제공한 신한은행이 오는 15일부터 금리를 0.05%포인트(p) 인상한다.

올해 상반기 은행권 주담대가 3년 만에 최대 증가 폭을 기록하는 등 가계부채에 비상등이 켜지자 금융당국이 속도 조절을 주문했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주담대 금리를 올린 데 이어 오는 11일부터 전세자금대출 금리까지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 신한,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15일부터 주담대 금리 0.05%p 인상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오는 15일부터 주담대 고정형 금리를 0.05%p 인상한다.신한은행은 "가계대출 증가 속도 조절 목적"이라고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의 주담대 고정형 금리는 2.86~4.87%로,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하단 기준 2.8%대까지 떨어진 상태다.시중은행 중에서 주담대를 최저 2%대로 제공한 곳은 신한은행이 유일하다.

주담대 금리 조정에 나선 건 신한은행이 처음은 아니다.KB국민은행은 지난 3일 주담대 금리를 0.13%p 올렸고,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하나은행도 주담대 고정형 금리를 최대 0.2%p 인상하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오는 12일부터 주담대 금리를 0.1%p 인상할 예정이다.은행권에서 금리 인상 릴레이가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


◇ 상반기 은행권 주담대 26.5조원↑…"3년 만에 최대폭"

시중은행이 금리 인상에 나선 이유는 "가계대출 증가 속도를 조절하라"는 금융당국의 압박 때문이다.

최근 수도권 아파트를 중심으로 주택 거래량이 증가하고,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대출 금리가 하락하는 상황이 맞물리면서 은행권 주담대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한국은행이 이날 발표한 2024년 6월 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누적 주담대 증가 규모는 26조5000억 원으로,지난 2021년 상반기(30조4000억 원) 이후 3년 새 최대 증가 폭을 기록했다.

가계대출 증가 폭이 확대되자 금융감독원은 오는 15일부터 은행권 종합점검까지 예고한 상태다.정부의 가계대출 관리 방향이 영업 현장에서 차질 없이 집행되는지 직접 확인하겠다는 것이다.

한 은행권 관계자는 "은행이 자체적으로 가계대출 수요를 관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금리를 인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국민은행은 '전세자금대출' 금리까지 인상

KB국민은행은 오는 11일부터 대면 및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상품의 금리도 인상하기로 했다.주담대 금리 인상을 결정한 지 약 일주일 만의 추가 조치다.

금리 조정 대상 상품은 △KB주택전세자금대출 △KB전세금안심대출 △KB플러스전세자금대출 △KB스타 전세자금대출(비대면 전용)로,상품별 0.10%~0.20%p까지 상향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7월에도 가계대출 순증이 지속되고 있어 속도 조절을 위해 미세조정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베트남 대 우즈베키스탄,그는 "미국은 몬테네그로의 전략적 파트너이며 몬테네그로의 제도 개혁과 유럽 통합 과정을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미국 방문은 매우 생산적이었고 미국 의회뿐만 아니라 법무부, 국무부, 백악관, 연방수사국(FBI), SEC 등에서 고위급 회담을 가졌다"고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