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8bet 어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
그동안 임성근 전 사단장은 자신은 아무런 잘못이 없고 책임은 자신의 명령을 받는 현장 지휘관들 즉 대대장들에게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경찰은 이런 그의 주장을 대부분 받아들여 임 사단장은 아무런 책임이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병대 수사단의 초기 수사는 물론,188bet 어플국방부 조사본부의 중간보고서와도 완전히 다른 결론을 내놓은 겁니다.
조희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경찰은 임성근 해병대 전 1사단장이 현장에서 명령을 내렸지만 실종자 수색의 책임자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당시 해병대 '총책임자'는 임 사단장이 아니라 그의 부하인 7여단장이라는 것입니다.
[김형률/경북경찰청 수사부장]
"7여단장은 육군 50사단장의 작전 지휘를 받아 예천 지역현장에 투입된 해병대의 총책임자로서 안전한 작전 수행으로 관리 감독해야 할 의무가 있는데 이를 소홀히 한 책임이 있습니다."
사고 전날인 7월 18일 오전.
임 사단장은 현장 브리핑을 하던 7여단장의 말을 끊고 병력들을 빨리 투입하라고 재촉했습니다.
당시 현장의 중대장은 "안전 위해 요소를 파악하고 있었다"며 "상황을 모르면서 현장에 언론이 많이 와 신경쓴 거 아닌가"라고 진술했습니다.
작전에 앞서 현장의 위험성을 평가하고 있을 때 임 사단장은 병력 투입을 명령했던 것입니다.
경찰은 폭우가 쏟아진다는 보고에도 수색을 지시한 사람은 7여단장이라고 봤습니다.
하지만 7여단장은 자신은 철수를 건의했지만 임성근 사단장이 이를 묵살했다고 말했습니다.
[7여단장/2023년 7월 18일 오후 3시 17분]
"정식으로 철수 지시는 좀 상황이 애매해.내가 사단장님께 몇 번 건의드렸는데 첫날부터 알잖아 애들 강인하게 이렇게 해야지"
채 상병이 급류에 휩쓸려가게 된 문제의 '바둑판식 수색'.
당초 해병대는 물에서 넘어지면 동료가 붙잡아 줄 수 있는 일렬식 수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본 임 사단장은 "일렬식은 비효율적" 이라며 바둑판식 수색 방식을 지시했습니다.
동료가 물살에 휩쓸리더라도 붙잡아 줄 수 없는 방식을 지시했던 것입니다.
그런데 경찰은 이 지시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했습니다.
오히려 "위험을 더 증대시킨 건 아니"라며 "군사 교범상 수색 지침이자 꼼꼼한 수색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언론이 보도했던 의혹들도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임 사단장은 아무런 책임도,188bet 어플잘못도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군인권센터는 경찰의 발표는 사실상 임 사단장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인 변론요지서라고 비판했습니다.
임성근 사단장은 경찰의 수사 결과 발표를 토대로 자신의 주장을 무시했던 언론들에게 민형사상 소송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조희형입니다.
영상취재: 배경탁 (안동) / 영상편집: 장예은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188bet 어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88bet 어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또 2017∼2021년 중국에서 일한 다른 북한 노동자는 비교적 재정 사정이 좋은 기업들에서 자신도 성과가 가장 좋은 축이어서 괜찮은 환경에서 근무했다고 BBC에 말했다.
188bet 어플,오너일가는 금융사에 담보로 맡긴 주식가치가 하락하면서 추가 증거금 요구(마진콜)에 직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