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바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넷바둑'항행의 자유 작전' 명분 내세워
미 해안경비대 "중국 군함 동향 감시"
1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해안경비대는 전날(10일) 성명을 통해 중국 선박 4척이 미국 EEZ에서 항행한 사실을 확인했다.
당시 해안경비대는 알래스카주 알류샨열도 암치카섬에서 약 200㎞ 떨어진 해상에서 중국 군함 3척을 발견했고,이어 아묵타 해협에서 북쪽으로 약 135㎞ 떨어진 수역에서 나머지 한 척을 확인했다.
해안경비대는 “이들 중국 군함 4척 모두 공해를 통과하고 있었지만,미국 해안선에서 200해리(약 370㎞) 떨어진 EEZ내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 군함들은 미 해안경비대에 “‘항행의 자유 작전’일환으로 이곳에 왔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건 딘 미 제17해안경비대장은 "중국 군함이 국제 규칙과 규범에 따라 항행했다"면서 "알래스카 주변 해양 환경 등 미국의 이익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우리의 존재감을 보여줬다"고 언급했다.
다만 해안경비대는 중국 군함들이 미국 EEZ 내에 얼마나 있었는지를 밝히지 않았다.
그러면서 “중국 군함들이 알류샨열도 남쪽을 지나 북태평양으로 빠져나갈 때까지 감시했다”고 부연했다.
이들 중국 군함은 중국과 러시아 해군이 태평양에서 합동 순찰을 한 지 일주일 만에 목격된 것이다.앞서 중러 해군이 지난 5일 합동훈련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은 대만해협이나 영유권 분쟁 해역인 남중국해에 군함이나 군용기를 파견해‘항행의 자유 작전’을 벌였고,중국이 반발하면서 양측이 마찰을 빚고 있다.
넷바둑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넷바둑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신세계건설,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레저 사업부' 매각 결정[유통사 부동산업 현황] ④ PF부실로 흔들리는 신세계건설, 이마트 지원에도 회복은 '불투명'신세계건설, 그룹·금융권서 2000억 조달해 급한 불 끄기 시도김진현 기자 jin@bloter.
넷바둑,여당은 정부가 추진 중인 의대정원 확대의 당위성을 강조하는 한편,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에 따른 비례위성정당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야권을 비판했다윤상현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의대정원 확대와 관련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의료개혁을 위해 여야의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