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 대 이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립국어원 사전에 100년 전 정보 담겨
11일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전북특별자치도(전북) 뜻풀이는 "우리나라 서남부에 있는 특별자치도.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에 의하여 도에서 특별자치도로 승격하였다.특히 농업이 발달하여 쌀·보리 따위 농산물이 많이 나며,김제(金堤)의 사금(沙金)과 장수(長水)의 수연(水鉛)이 유명하다.명승지로 광한루·오작교·내장산·내장사·금산사 따위가 있다.도청 소재지는 전주,면적은 8,069㎢"로 돼 있다.
그러나 각 지자체에 확인한 결과 김제·장수 설명은 현실과 동떨어지고,전북 면적도 최신 정보(8078㎢)와 다른 것으로 드러났다.명승지도 전북 14개 시·군 중 남원(광한루·오작교)·정읍(내장산·내장사)만 2곳씩 소개했다.
정작 전북자치도·김제시·장수군은 이런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한다.임남희 장수군 홍보팀장은 "'수연'이 뭐냐.처음 들어보는 말"이라며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그러면서 "장수는 한우·사과가 유명하다"고 했다.수연은 크로뮴족에 속하는 전이 원소로 몰리브덴으로도 불린다.총기 제작에 필수적인 비철 금속으로 일제 때 장수 금곡리·명덕리 인근에 몰리브덴 광산이 있었지만,지금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국립국어원 "기존 사전 활용…수정 검토"
이에 대해 국립국어원 관계자는 "1999년 종이 사전 발간 이후 2008년 웹 사전을 개통하면서 계속해서 사전 뜻풀이나 용례 등 정보를 보완하고 있다"며 "전북특별자치도는 행정 구역 명칭이 바뀐 것이어서 올해 1월 표제어를 추가할 때 기존 종이 사전에 있던 '전라북도' 뜻풀이를 활용하면서 미처 세세한 내용까지 점검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그러면서 "행정 구역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없으면 기존 뜻풀이가 그대로 갈 확률이 높다"며 "현행화가 안 된 정보는 다시 검토해 수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유경민 교수 "오류 나올 수 있는 구조"
유 교수는 "행정 구역 뜻풀이에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그 지역을 가장 정확히 아는 해당 지자체가 사전 편찬자에게 바로잡아 달라고 요청하는 게 맞는다"며 "전북자치도는 출범하기 전 국립국어원 측에 자치도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정보와 개념을 사전 뜻풀이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어야 한다"고 했다.
요르단 대 이란221);border-image:none;overflow:hidden;">
▶국립국어원(원장 장소원)은 어문 정책을 수립·시행하고,요르단 대 이란국민의 바르고 편리한 언어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기관이다.1984년 설립한 '국어연구소'가 1991년 '국립국어연구원'으로 승격됐고,2004년 '국립국어원'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요르단 대 이란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요르단 대 이란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사진=박효정 기자[서울경제] “지투지바이오의 특허 기술을 이용하면 약효를 1개월 이상 지속하도록 하는 마이크로스피어를 주 최대 40㎏까지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요르단 대 이란,특히 간질환 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예방을 위해 충분히 가열·조리해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