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배팅장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전기차,배터리 등 에너지 산업에 널리 쓰이는 '리튬'의 유망 매장지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만,광주 배팅장경제성을 판단하려면 탐사가 더 필요합니다.
보도에 지형철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기차나 휴대전화 등 전자제품용 배터리 제조에 꼭 필요한 리튬.
미래 에너지 시스템의 핵심 자원이라,광주 배팅장'하얀 석유'로도 불립니다.
그러나 매장량 부족 등을 이유로 우리나라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왔습니다.
그런데 리튬 개발 가능성이 큰 지역이,광주 배팅장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 지질자원연구원이 2020년부터 리튬 매장 추정지 12곳을 탐사해보니,경북 울진과 충북 단양의 개발 잠재성이 컸습니다.
특히 울진의 평균 리튬 함량은 0.21%로 중국의 리튬 광산 개발 최저 기준,0.2%와 비슷했습니다.
["암석 내 리튬 함량을 측정해 보겠습니다.(6619ppm(0.66%)이 지금 나온 거예요?) 네.편차가 조금 있기는 한데."]
다만,경제성까지 입증되려면 시추공을 뚫어 매장량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허철호/본부장/한국지질자원연구원 광물자원연구본부 : "지표 지질 조사 결과를 저희가 이번에 발표를 한 것이고요.경제성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이제 또 탐사 시추가 필요한데 아직까지 그 탐사 시추 단계에 들어간 건 아니고 그 전 단계에 모든 그런 광물자원 탐사가 지금 수행됐고."]
한 업체가 리튬 유망 광구 12곳에 대한 광업권을 이미 신청한 거로 알려진 가운데,광주 배팅장지질 연구원은 "매장량이 확인될 경우 국내 리튬을 활용한 산업화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촬영기자:신동곤/영상편집:김기곤/그래픽:최창준
광주 배팅장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광주 배팅장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日 언론 "김여정 담화문, 한·미·일 연계 흔들려는 속셈"히라이와 교수 "북한, 일본과의 관계 개선 의지 안보여"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사진=연합뉴스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방북 가능성을 언급한 담화문에 대해 일본 내에서 한·미·일 3국 연계를 흔들려는 속셈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광주 배팅장,김 변호사는 "검찰 내부에서도 비판적으로 바라볼 것"이라며 "법적으로 최소 2~3년은 출마하지 못하게 제한해야 정치 성향이 근무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